주말에 정비를 하려고요 그런데 허브 렌치만 있으면 되는건지 뒤 허브는 스프라캣은 분리를 안해도 되는건가요 스프라캣 공구는 없어서리.....
댓글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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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마노허브는 스프라켓을 분리해야 되더군요..다른건 안뜯어봐서 모름..!!
친한샵 있음 가서 잠시 빌려쓰세요 ..^^; -
그나마 정비(?) 하기 쉬운놈이 시마노인데.
허브 렌치(해당 가지수) + 스프라켓 분리 + 스프라켓 너트(이름을 까먹었네요) 장착도구
+ 스프라켓 너트 툴을 장착할수 있는 작대기
정도는 있어야 분해및 조립이 가능합니다. -
뒷허브는 스프라켓 분리 공구하나랑 허브렌치 만있으면 분해 정비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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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마노의 경우 (타사의 경우 전용 공구를 필요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허브 분해/조립을 위해서 13, 15, 17mm 스패너가 필요합니다. (앞:13, 15; 뒤:15, 17)
스프라켓을을 분해하지 않으셔도 정비는 가능하나 좀 걸리적거리 실겁니다.
완벽한(?) 정비를 위해서는 스프라켓도 분해하시고 하는 것이 좋을 겁니다.
그리고 스패너의 경우 일반 시중에(공구상가 등에서) 파는 스패너의 경우 그 두께가
두꺼워 정비가 힙듭니다. 두께 1~2mm 정도의 얇은 스패너가 필요합니다. -
빠른 답글주신 네분께 감사드림니다.
허브는 시마노 데오레입니다
그러니까 걸리적 거리기는 해도 가능은 하군요 그럼 한번 시도를 해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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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은 13미리와 17미리 임니다...뒤는 15미리와 17미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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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론 13mm 스페너가 없어 15mm에 일자드라이버 끼고 작업한걸 금새 까먹었었내요
그리고 스프라켓을 분리하지 않고 작업하면 베어링(오픈형이어서 구슬이 들어 있습니다.)
빼내실때 좀이 아니고 무지하게 고생할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완벽한 분해후 정비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구슬 빼고 끼는거 숙련도의 차이겠지만, 생각보다 좀 짜증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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