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SID TEAM에 대한 궁금증입니다.

waxboys2005.08.10 19:22조회 수 334댓글 2

    • 글자 크기


제가 알기로는 SID TEAM 이 잔충격에 강하다고 하는데...

제가 사용하기로는 매우 단단한 것 같습니다. 거의 마라톤과 비슷한것 처럼요...

몸무게는 85킬로 정도 나가는 편입니다. 공기앞이 잘못되었다고 하더라도 이렇게 딱딱할수가 있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약간 무르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요~~

현재 샥펌프는 없습니다.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댓글 2
  • @@
    2005.8.10 19:33 댓글추천 0비추천 0
    sid같이 듀얼에어(위아래 서로 당기는 구조)가 잔충격에 강한 이유는
    서로 힘 평형 지점에서 위아래 살짝 살짝 피스톤이 움직일적의 작은 힘엔 빠른 응답을 보이기때문이죠.

    85킬로그람이라면 몸무게가 제법 나가시는 것인데
    듀얼 에어에서 위아래 공기압을 메뉴얼대로 넣어보시구요
    세그도 적당한지 확인 해보세요(세그는 라이더가 자전거를 탓을경우 기본적으로 들어가는 깊이를 말합니다.)
    초기에 너무 많이 들어간다면 에어 조정으로 그 설정치를 잡으셔야 하는데
    SID의 단점은 서로 당기는 에어 압에 따라 달라지기때문에
    설정하는게 좀 거시기 하다는 것이죠.

    메뉴얼대로 해도 사실 적절한 공기압은 아닙니다.
    왜냐면 프레임의 지오메트리에 따라 샥에 가중되는 하중이 프레임 설계마다 다르기때문이죠
    이것은 라이딩 하시면서 넣고 빼고를 좀 해보시면서 본인에게 맞는 공기압을 설정하시면 될거에요

    펌프에 공기압 게이지가 있을테니 이것을 기억해두시면 차후 도움이 될거에요
  • 체중에 맞는 공기압을 잘설정해 보세요.아주 부드러운 샥입니다.
    어느분 말씀처럼 마라톤쓰다 시드로 바꾸니 이제야 샥을 달았다는
    느낌이 난다고....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 Q/A 게시판의 이용방법을 알려드립니다 :::35 Bikeholic 2002.12.05 151474
98222 록키 마운틴 버텍스 50 싸이즈 문의 입니다1 cakuha 2010.03.29 3120
98221 죄송하지만.4 안성수 2010.03.28 2580
98220 앞 서스펜션 포크에 사용할 그리스와 오일 문의1 stumpjumper 2010.03.26 3669
98219 캐논데일 F5랑 JAMIS 듀랑고2.0중 추천바랍니다.3 dj0730 2010.03.25 5758
98218 체인오일대신 미싱오일3 진짱 2010.03.25 4477
98217 [트랙 퓨어 80] 타이어 및 튜브 문의3 sgback 2010.03.25 2919
98216 프레임 연식에 대한 질문2 wlwjrzkem 2010.03.24 2896
98215 [초보]트리곤 문레이서/카본 카보네이드 프레임 어떤가요?5 se7enguy 2010.03.24 4835
98214 청소 및 정비 문의 (샵 추천)5 klatu 2010.03.23 2789
98213 입문자 잔차/안전용구 추천 좀 부탁해요2 아코러스 2010.03.23 2826
98212 죄송..하지만 비번 은 어떻게 바꾸나요..2 고로고로 2010.03.22 2418
98211 올마 앞샥 교체모델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2 roghky 2010.03.22 3002
98210 스페셜a1업글 basicpro 2010.03.22 2638
98209 죄송하지만 본사이트의 운영자분은 ..1 이동재 2010.03.22 2651
98208 후미등 추천좀 해주세요5 uuu342 2010.03.21 3089
98207 크랭크교체 질문입니다.4 근육맨2세 2010.03.20 3151
98206 MAJESTIC (마제스틱) <-- 이 자전거의 샥이 궁금합니다.2 kingofload 2010.03.20 3651
98205 궁금합니다...1 고로고로 2010.03.19 2793
98204 선배님들 도와주세요!!(림브레이크 문제-사진有)4 kauis 2010.03.18 3430
98203 [질문] 뒷 드레일러 게이지 휜건가요?3 luontos 2010.03.18 3668
첨부 (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