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타크루즈 홈페이지와 메뉴얼을 보니 싯튜브 앵글이
71.5도(헤클러)73도(수퍼라이트)더군요.
그런데 조립하면서 보니 시마노XT와 XTR앞 드레일러에 써 있기를
체인스테이 앵글이
66도-69도 라고 되어 있습니다.
체인스테이 앵글과 싯튜브 앵글이 다른건가요?
제 생각엔 싯튜브앵글은 bb축과 뒷 허브축이 수평인 상태에서 싯튜브의 기울어진 정도를 말하는걸 텐데요.
이러면 보통 체인스테이는 수평을 이루지 않나요?(앞샥의 길이에 따라 조금 다르긴 하겠지만요)
그렇다면 시마노 앞 드레일러에 써 있는 체인스테이 앵글이란 체인스테이와 싯튜브의 각도를 말하는거 같은데요. 그러면 산타크루즈 지오챠트에 나와있는 싯튜브 앵글이랑 같은거 아닌가요?
제가 왜 이런 질문을 하냐면요.
XT앞 드레일러를 세팅 해 보니까 앞체인링을 제일 작은거로 놓고 뒤에 스프라켓에 제일 작을거로 걸면 앞드레일러의 아랫부분에 체인이 닿을 수 밖에 없더라고요.
안닿게 앞드레일러를 내려서 세팅하면 제일 큰 체인링 으로 변속할때 문제가 생기더라구요. 그래서 이리저리 보니 앞 드레일러에 이 체인스테이 각도가 있더라~ 이겁니다.
앞에 제일 작은거와 뒤에 제일 작은거를 쓸 일이 그리 많진 않겠지만 왠지 좀 거슬리는군요. 스프라켓 4~5개 정도 올려야 닿지를 않습니다. XT만 그런가 했더니 XTR도 마찬가지군요.
헤클러 타시는 다른분들은 어떻게 했는지 궁금합니다.
체인스테이 앵글과 싯튜브 앵글에 대한 설명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71.5도(헤클러)73도(수퍼라이트)더군요.
그런데 조립하면서 보니 시마노XT와 XTR앞 드레일러에 써 있기를
체인스테이 앵글이
66도-69도 라고 되어 있습니다.
체인스테이 앵글과 싯튜브 앵글이 다른건가요?
제 생각엔 싯튜브앵글은 bb축과 뒷 허브축이 수평인 상태에서 싯튜브의 기울어진 정도를 말하는걸 텐데요.
이러면 보통 체인스테이는 수평을 이루지 않나요?(앞샥의 길이에 따라 조금 다르긴 하겠지만요)
그렇다면 시마노 앞 드레일러에 써 있는 체인스테이 앵글이란 체인스테이와 싯튜브의 각도를 말하는거 같은데요. 그러면 산타크루즈 지오챠트에 나와있는 싯튜브 앵글이랑 같은거 아닌가요?
제가 왜 이런 질문을 하냐면요.
XT앞 드레일러를 세팅 해 보니까 앞체인링을 제일 작은거로 놓고 뒤에 스프라켓에 제일 작을거로 걸면 앞드레일러의 아랫부분에 체인이 닿을 수 밖에 없더라고요.
안닿게 앞드레일러를 내려서 세팅하면 제일 큰 체인링 으로 변속할때 문제가 생기더라구요. 그래서 이리저리 보니 앞 드레일러에 이 체인스테이 각도가 있더라~ 이겁니다.
앞에 제일 작은거와 뒤에 제일 작은거를 쓸 일이 그리 많진 않겠지만 왠지 좀 거슬리는군요. 스프라켓 4~5개 정도 올려야 닿지를 않습니다. XT만 그런가 했더니 XTR도 마찬가지군요.
헤클러 타시는 다른분들은 어떻게 했는지 궁금합니다.
체인스테이 앵글과 싯튜브 앵글에 대한 설명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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