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환시에(기울어지겠죠) 페달이 땅에 긇혀서 위험할때가 있는데 다른 자전거도 그런가요?
댓글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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싸이즈 작아서 그런거 아닌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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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마나 기울이시길레..ㅋ... 기울어지는쪽의 페달을 위로 올려주시면 되지 않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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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그렇습니다 ^^
하지만, 페달이 닿을정도라는건 상당히 기울인 상태라는건데요...
그상태로 페달링 하믄 위험합니다 ^^;
코너링시에는 원심력을 버티기 위해 차체를 기울이죠...
이때, 원의 안쪽발을 들어주고, 바깥쪽 발을 내려주시면 좋습니다...
무게가 너무 안쪽으로 쏠리는것을 방지해, 더 안정적인 코너링이 가능하죠 ^^
그리고서 코너 반쯤 또는 그 이상 갈때 차체를 조금 새우면서 페달링 하셔서..
코너를 빠져나오시면 됩니다 ^^ -
기울이는쪽 발을 위로 올리면 거의 안닿을텐데요..
그런데도 닿는다면 위험합니다.. 페달이 끌리면서 타이어가 땅에서 떨어지면 옆통수가 위험하겠네요
자전거는 조금 세우고 몸을 더 눕혀보시길.. -
시네루군요~~~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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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래 코너링 할땐 기울이는쪽 반대방향의 페달이 아래로 내려오고 그쪽발에 체중이 실려야 하는게 정석입니다. 페달이 땅에 끌리지 않는 장점도 있지만 무게중심으로 볼때 기울이는쪽 페달이 밑으로 내려오고 그 발에 체중이 실리면 타이어가 슬립을 일으킬 확률이 더 높습니다. 반대로 하면 슬립을 좀더 억제해주죠. 타시면서 확인해보시면 압니다.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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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코스 페달업 아웃코스 페달다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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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시 오도바이랑 착각하신건...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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