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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팅 자주해야 되나요?....

ch150102005.08.25 13:17조회 수 388댓글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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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곳 여러분들의 도움으로 체인 튀는현상(기어가 넘는...)을 손봤습니다...

말씀대로 서비스라며 그냥 해주더군요...(그러나 한시간을 차로 가야되는 ㅠㅠ)

그런데...케이블 관련 앞 뒷 드레일러 조정과 브레이크 장력 조정(맞나요?)을

계속 자주 해줘야 되나요? 그렇게 계속 늘어나는지요.....

지금 현재는 업힐에서 기어가 넘지않아서 만족 합니다...^^

참!!!!

첨 샀을때는 뒷 기어가 "찰칵 찰칵" 잘 변속 되는것 같더니 왜 지금은

어떤기어는 괜찮은데 어떤기어가 "철-커덕" 하고 상당히 불쾌하게

변속이 됩니다...원래 이런가요? (데오레 입니다...)

답변에 미리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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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4
  • 기어 바꾸실떄 페달에 힘을 약간뺴고 변속해주세요 변속할떄 힘을줘버리면 체인과 크랭크 스프라켓에 별로 좋지 못합니다. 업힐이든 다운힐이든 모두요^^
  • 명심 또 명심하셔야 할 것은 자전거는 아날로그 기계입니다. 와이어와 스프링의 힘을 이용해서 변속되는 시스템이죠. 때문에 변속요령이 필요합니다. 컴퓨터나 기타 가전제품처럼 단추하나 딸칵 누르면 철커덕 작동되는 물건이 아닙니다. 항상 변속할 때는 페달링에 힘을 찍어누르지 마세요. 와이어가 늘어나고 여기저거 자전거에는 안좋습니다. 더 자세한 변속요령은 다른 고수분께 패스...
  • 변속기쪽은 한번 셋팅하면 거의 손대지 않습니다.
    브렉쪽은 패드가 마모가 되니 장력조절을 해주거나 패드 교체시만 재셋팅 해주고요.
    그렇게 자주 손대실 일은 없을 듯 합니다.
    그리고 기어쪽은 사용할 수록 마모가 되니 상태를 보아서 교체까지도 해주셔야 원할한 변속을 하실 수 있습니다.
  • 와이어재질 특성상.. 여름 겨울에 조금 늘었따 줄었다 하는 현상이 있겟찌만.. 거의 티안나죠.. 한번세팅 잘해놓면.. 왠만해선 손 안댑니다. 체인상태도 고려해봐야 겠쬬 때가 껴서 뻑뻑 하면 그것또한 튐현상 보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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