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스카펠900의 장단점을 알고 싶습니다^^

remedios03212005.09.06 17:24조회 수 468댓글 3

    • 글자 크기


요즈음 스카펠의 인기가 대단한 것 같습니다.
국내에는 스카펠 1000부터 소개가 많이 되는 걸로 알고 있는데요.  여기저기 살펴보다가 스카펠 900을 보게 되었습니다. 혹시 이 잔차의 장단점을 알고 계신분은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댓글 3
  • @@
    2005.9.6 17:45 댓글추천 0비추천 0
    저의 드림 잔거도 스카펠인데요.. ^_^;;

    스카펠은 하드텔같이 가벼운 무게와 더불어 리어트레벌이 XC에 필요할적도의
    적당한 사이즈로 슬립이 적다는것(트러블이 길어도 되지만 너무 길면 업힐시 상당히 어려움)
    정도겠죠.

    이와 비스므리한 프레임들은 대부분 공통적인 면을 부각합니다.
    힘손실이 적은 구조 + 하드테일만큼 가벼운 무게

    이것 이외엔 특별한 특징은 없죠.
    (XC의 궁극적으로 추구하는것이 위 두가지기때문에 이것이 충족되면 만사 땡이죠)

    거기에 스카펠은 훌륭한 외모까지 한 몫하죠.
    지인중에 스카펠 팀차를 타는데 아~ 그놈 생각하면 아직도 갖구 싶다니깐요.. ^_^
  • 일단 능력과 기능에 비해 국내 가격이 비싼것이 가장 문제겠죠
    그리고 현재 대부분의 도전적인 제조사들은 XC 풀샥의 경우도
    올마운틴급의 트래블과 하드테일의 가벼움을 동시에 겸하며
    인공지능적 리어샥이나 잠금기능
    혹은 컨트롤 가능한 반발력을 가지는 방향을 지향하는데
    소프트테일급인 스카펠은 확실히 어중간합니다.
    뭐 하드테일도 잘들 타는데 그게 문제냐... 하실수도 있지만
    다른 제품들은 잃는것 없이 다른 장점들을 획득하고 있는데에 반해
    스카펠은 과거의 페러다임에 멈춰서 있습니다.
  • 과거의 페러다임에 멈춰서 있다. 딱맞는 표현인것 같습니다.
    한물간 구조죠!!! 산악라이딩시도 많이 부족하구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저도 그랬지만 오랜시간 소장하는분이 드물죠...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 Q/A 게시판의 이용방법을 알려드립니다 :::35 Bikeholic 2002.12.05 151483
98221 3 은하철도 2003.11.27 188
98220 3 mr6441 2004.05.30 281
98219 nn3 내차도기어 2005.09.24 349
98218 nn2 내차도기어 2005.09.24 396
98217 - 최악의 디스크 브레끼 `0' -6 yosimura2n 2005.01.31 907
98216 SCALE50 질문입니다,,2 enehih 2005.01.30 407
98215 [구멍 뚫린 안장]4 y 2003.07.09 710
98214 여행.5 fate 2005.08.03 345
98213 CELLO 전문 산악용 자전거 - 06 CXC- 2000 (Deore 510)4 hobbangp 2006.05.28 697
98212 Panoram V12 속도계 어떠한지요? shortiflm 2006.09.07 253
98211 고수님,,, 초보님덜 모든 사람들에게 여쭙니다...( 트레이닝 )2 j2wzzang 2002.12.12 946
98210 핸들바를 철로 만들면 어떨까요????1 masterjst 2002.12.23 564
98209 시마노 PD-M545 클릿 페달 문의 드립니다.2 marine772 2005.11.10 697
98208 '잔차양말'을 왜 신는지?7 7 2003.08.01 807
98207 김회장님 보세요12 ........ 2003.01.23 339
98206 도와주세요~~ㅠㅠ3 그린로즈 2006.08.30 321
98205 질문이요 두가지..3 htidisel 2003.04.19 376
98204 K M C 체인 연결에관한 질문입니다.1 하늘기둥 2005.11.02 222
98203 도수렌즈교체 비용 문제입니다~ 부루수리 2006.07.27 317
98202 자이언트 이구아나 & 코나 블라스트 어느게 나을까요??5 bws38 2006.06.08 901
첨부 (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