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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인링2단과 낮은 스프라켓 사용시 규칙적인 소리가 나는데..

krcoba2005.09.12 15:29조회 수 291댓글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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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다이아몬드 레스폰스 스포츠를 얼마전에 구매하고 재미있게 잘 타고 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앞의 체인링에 가장 작은 기어와 스프라켓의 가장 작은 기어를 사용하려니 프론트 드레일러에 자꾸 걸리길레, 드레일러의 작은 나사 2개를 이리저리 조절하면서 조절을 했습니다.
이젠 소리는 안나는데 중간 체인링에서 작은 체인링으로의 변속이 잘 안되네요.
이 부분은 다시 조절하면 될것 같긴 한데..

궁금한점이...
이렇게 조절하다 보니, 중간 체인링과 스프라켓의 작은 기어쪽(1~3)에 체인이 물려 있고 페달링을 하면 정확히 한바퀴 패달링을 할때마다 틱~ 틱~ 하는 듣기 않좋은 소리가 나더라구요.
패달링을 할 때 그 부분에서 부드럽지 못한것 같기도 하고.
어제 구매처에 가서 봐달라 하고 사장님이 직접 시승해보고 봐주셨다고는 하는데, 또 그러네요.
조금 더 정확히 알고 가서 물어보고 봐달라고 하는게 도움이 될 것 같아 질문 올려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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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2
  • 일단 변속습관에 문제가 있다고 봅니다.
    앞그랭크/ 뒤스프라켓 모두 무겁게 걸릴 수록 단수를 높게 부릅니다. 크랭크 제일작은 것은 저단(1단)으로 적정스프라켓은 큰것 순서대로 1~4단 정도가 적당하고, 크랭크 2단은 스프라켓 4 ~ 9단, 크랭크 3단은 스프라켓 7~9단(제일작은 것) 정도가 변속범위로 적당합니다.
    만일 크랭크 제일작은 것(1단)과 스프라켓 제일 작은것(9단)을 걸게되면 체인이 앞드레일러와 뒷드레일러가 일직선이 되지 않아서 체인이 휜체 돌게되죠... 그러면 당연히 소리가 나고 체인에 무리가 갑니다. 위의 변속범위에서 변속할 때 소리가 나지 않도록 세팅하면 무난합니다.
  • 위엣분 말씀에 한표^^ 크랭크와 스프라켓은 큰것과 작은것으로 사용하셔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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