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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가형 하이브리드 잔차 vs 시마노 아세라

nf0112005.09.14 19:05조회 수 1523댓글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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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시티 3.0 을 탄지 한달 정도 되는데요

바퀴는 얇지만 구동부품들이 안좋은지

무게는 가볍지만 언덕 오르기랑 속력내기가 힘드네요

아메리칸 이글 (시마노 아세라) 갖구 있는데

로드용으로 탈려고 삿는데

이글이 훨씬 잘나가네요

이글은 2-4 놓고도 전혀 힘안들이고 돌리면 쭉쭉 나가는데

알시티는 2-4 가 돌리기가 수월하진 않네요

아무래도 시마노 아세라 등급때문에 차이나는 건가요?

전 혹시 제것만 잘 안나가는가 해서요

그니깐 요점은 하이브리드형 이라더라도 엠티비 아세라 이상한테는

속력 이랑 페달링 굴리는 힘에서 밀리는가 해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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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3
  • 저도 rct3.0구입해서 타보니깐 생각보다 안나가고 업힐도힘들고 변속레바도 너무조잡한느낌이 들어서 1주일만에 중고처리했읍니다 도로에선mtb보다 하이브리드형을 추천많이 하시던데 저가형은 생각만큼 잘안가는것 같읍니다
  • 2-4라고 같은 2-4는 아닙니다. 제자전거는 2-4가 38t/19t 이지만 보통 MTB는 32t/22t 정도 될꺼에요. 한번페달링에 2바퀴와 1.5바퀴의 차이죠.
    RCT는 2-4면 38/20이고 아세라급이라면 아마 32/21 정도 될것같네요.
    1.9바퀴와 1.52바퀴의 차이죠. RCT3.0으로 2-4단은 44-32-22T의 크랭크를 가진 아세라급자전거라면 2-6단정도가 되겠죠.
    물론 등급에따른 차이도 분명히 있죠. 저가형 비비는 그냥 돌려봐도 데오레급이상의 비비와 비요했을때 엄청 뻑뻑하게 돌아갑니다. 허브도 마찬가지구요.
  • 전 아세라부터 시작해서 지금은 데오레를 타고 있습니다만, 비비가 뻑뻑한 느낌의 차이는 거의 없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다만 질문자께서 하신 질문같은 느낌은 톱니의 개수 차이에 기인한다고 봐야겠죠. 키루키루님의 톱니 개수에 의한 차이 설명이 맞다고 봅니다. 여기에 덧붙여서 자전거의 무게, 특히 바퀴의 무게와 타이어 등에 따라 틀려질 거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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