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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샥프레임(NRS)과 일자바의 궁합

훈이아빠2005.09.17 09:54조회 수 571댓글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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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지금 풀샥프레임으로 가기위해 차차로 발을 밟고 있습니다.

근데 제가 대략적으로 크로스컨츄리를 좋아한단 말씀입니다.

그중에서도 업힐~~

물론 자전거로 왕복 40킬로미터 정도를 출퇴근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지금 쓰는 핸들바가 일자반데요.

계속 일자바를 사용할 생각입니다.

그런데 풀샥잔차엔 라이저 많이 쓰시더라구요.

풀샥(엔알이 팀)으로 갔을 때 궂이 라이저바로 갈 필요가 있을까요?

만약 그래야 한다면 그 이유도 같이 설명해 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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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4
  • 자기 취향이지요...흐흐...
  • NRS일자바 많이 쓰시던데요.. 제가 생각하는 일자바는 앞으로 많이 숙는 자세가 되므로 항력도 줄이고 말그대로 시합을 위한 낮은 자세 유지에 좋다. 라이저바는 일자바보다 약간 높은자세이므로 좀 편안한 자세이고 또한 다운힐에서 앞으로 숙는 일자바보다 무게중심을 뒤로 이동키위한 웨이백이 좀더 용이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풀샥은 프리라이딩 개념이 강하고 또한 다운힐을 즐기기에 하드테일보다 유리함으로 그 장점을 최대한 이끌러내기 위해 라이저바 많이 쓰는게 아닐까 합니다... XC좋아하신다면 일자바가 좋겠지요..
  • 저도 nrs 타고있지만 주행특성은 하드테일과 비슷합니다. 한마디로 풀샥인척 하는 하드테일이죠. 필요할때만 샥이 움직여주는 기특한 녀석입니다. 저는 널럴관광으로 타기땜시 라이져바를 쓰지만 일자바도 많이 쓰더군요
  • 58cm내외의 일자바면 충분하다고 봅니다. 짧은것은 별로구요.
    전 라이저바를 쓰지만 전에 쓰던 일자바가 더 편한것 같습니다. 직진성, 편안함은 라이저바가 나은것 같고 조향성, 안정감, 사용편의성은 일자바가 좋은것 같고요.

    산에서 프리라이딩을 즐기는 스타일이 아니시라면 일자바쪽이 여러모로 편하리라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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