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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산 유사MTB 사고나면 금방 후회하나요 ?

kreator2005.09.19 09:58조회 수 885댓글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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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늙기전에 운동 좀 해볼라고..자전거를 선택했습니다.
하지만 자전거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르는 완전 생초보입니다.

20-30만원대 국산 자전거 (알로빅스 3.0) 정도로는 부족할까요 ?

어설픈 자전거 사지말고 제대로된 산악자전거를 사라는 의견을 많이 주시던데...
솔직히 제대로된 산악자전거가 어떤놈을 얼마에 사야할지 너무 막막합니다.
어떤게 메이커 이름이고, 어떤게 모델명인지도 분간이 안됩니다.
중고장터에도 물건 나오자마자 무섭게 팔리는것 같고..
(뭘 알아야지 덥석 달려들텐데..아무것도 모르니 판단도 안서고..)

가이드 좀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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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2
  • 구체적으로 자전거로 어떤 운동을 하실련지 모르겠지만 주로 도로에서 타실려면 유사mtb(24단)로도 충분합니다...왈바에서 언급하는 데오레급 이상mtb급는 산을 가신다는 전제하에 추천을 하는 것이구요...
    물론, 유사mtb보다 전문mtb가 도로에서 더 잘나가는 것도 사실이지만...
  • 일단 여기 Q&A에서 검색하여 본인의 키에 해당하는 프레임사이즈에 대한 개념을 가지시구요. 여유가 되시고 MTB를 운동삼아 좀 열심히 해보시겠다면 전문 산악자전거를 사는게 좋습니다. 입문용은 60에서 80선이 적당하다고 봅니다. 집근처의 평이 좋은 샵을 들러서 상담해보는것도 좋을것같습니다.
  • 얼매나 늙으셨는데 ㅎㅎ 일단은 10만원대 포크와 샥 없는 놈으로 한 대 구입하세요 그리고 그냥 타보세요 그런다음 입문용을 사시던 적당한 사양의 것을 사시던 하시구요 잔차는 기본 두대는 있는게 좋을 겁니다 생활차는 전천후용으로,다른 한대는 본격라이딩용으로요
    그리고 무엇보다 메이커니 명성이니 가격이니하는 것보다 젤 중요한 것은 제 몸에 맞는 잔차를 선택하시는게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일단은 여기에 가셔서(http://www.wrenchscience.com/WS1/default.asp) 내 몸에 맞는 잔차의 사이즈는 어떠한지부터 알아두세요 귀찮다고 포기하지 마시고요 그런다음 http://www.mtb.pe.kr/http://mtbr.pe.kr/의 사진란의 글들을 쭈욱 읽어 보셔서 지식을 얻도록 하세요 모르는 입장에서는 좀 경험있는 이들의 얘기에 혹할 수도 있지만 전혀 잘못된 정보일 수 도 있읍니다 그리고나서 느긋이 다음선택을 해보시라고 권해드리고 싶네요
  • 어~ 한대는 구입하셨네요 그럼 그 녀석은 전천후용으로 쓰세요 궂은 날은 가능한 이 녀석을 쓰세요
  • 무슨 말도 안되는 말씀을...^^
    저도 잔차 경력이 30년이 훨씬 넘었지만 요새 나오는 유사는 10년 전 산악차 못지 않는 성능 발휘합니다. 12년전쯤인가 리지드 포크로 된 대만산 잔차로 산과 들 마구 다녔습니다.
    산차와 일반 유사차의 차이는 내구성의 차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지금 저렴한 유사 구입하셔서 몇년 타시다가 잔차 타기가 몸에 익으시면 좋은 잔차로
    한 대 뽑으세요.^^
    하운드 5000정도면 왠만한 임도는 타고 남습니다.
  • calchas 님 말씀에 동의 ㅎㅎ 예전엔 80mm 트레블을 자랑하는 다운힐 잔차를 보고 감탄하곤 했었죠.. ㅋㅋ 사실 xc용도로 사용하는걸 기준으로 보면 요즘 생활잔차가 10년전 산악잔차보다는 훨 낫다는게 제 사견입니다. ㅎ
  • 실례되는 말씀인것같지만 요즘나오는 유사잔차와 10년전의 입문용잔차에비교하는건 무리가 아닐지 생각합니다...유사산악자전거와 전문mtb의 차이가 내구성뿐이라면 비싼돈들여 전문mtb타는사람들은 어떤사람들이란말씀이신지... 이왕이면 제대로된 정보를 주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남들이 다 그러더군요 유사산악 산에 가면 부서져서 크게 다친다고 프레스토 5300 유사중국 산이죠 도로 산 한 일년 정도 타보았는데 비비는 자주 나가더군요 3 개월에 한번정도 그러나 산이라도 험하게만 타지않으면 제가 보기엔 아무 무리 없는것 같습니다 어떤 분은 브레이크 파열로 크게 다친다, 또 앞샥이 갑자기 부러져 크게 다친다 주로 샆에서 그러더군요 저는 일주일에 한번씩정도 산에 가는데 아직까진 잘 모르겠더라구요.
    도로와 가끔씩 산 탄다면 유사산악 추천 합니다 너무 망설이지 말고 싼자전거라도 사서 열씸히 타보심이. . . .또 유사산악 위험 경험하신분 리플 달아주세요 꼭.
  • 유사산악 자전거에 경고 문구가 써 있더군요. 아무래도 차이가 나껬죠
  • 알로빅3.0타는데 도로용으론 문제업는듯 하고여..... 기왕사실라면 입문용정도는 사심이 조아요 5개월정도 탔는데 키가 안맞아 이것저것사서 추가비용도 만만치않아요...(참고로 176입니다...)
  • 알리비오450 일년 반동안 산에서 탔습니다. 전혀 문제 될게 없엇구요. 체인한번빠진적이 없엇구요. 그걸로 대회나갔습니다. ㅎㅎ 고장한번 안낫어요. 사이클팀따라다니면서
    도로도 무지 많이 탓엇죠. 제 주위에도 지금도 프로카. 알리비오 타시는분들 계십니다.
    프로카로 연습해서 대회때 엘파마 lx급 빌려서 타서 나주시장배 우승한 저희 동호회
    동생도 있었구요. 제 의견은 알리비오급이면 산에서 입문용으로
    충분하다고 봅니다. 도로는 말할것도 없죠. 허나 만일의 위험에 대비해서 알리비오급이라도
    유사산악 말구 전문산악을 사시는걸 권해드립니다.
  • 유사mtb도 말그대로 mtb입니다.
    저두 고수는 아니지만 첨 입문시 이곳에서 많은 정보를 득했습니다만
    때로는 정보라는게 모르는 경우가 더 나은적도 있었습니다.
    경험으로 보면 입문자들에겐 일반적인 통상의 정보를 제공하는게 옳다고 봅니다.
    유사산악자전거를 타다가 위험한 사고를 겪은분들도 많고 또 어떤분들은 사고는 커녕
    아주 유용하게 잘 타신분들도 많습니다. 여기서 간과해선 안될점은 왜 유사산악자전거라는 표현을 했을까라는것이죠.
    산에가서 좀 험한 길을 만나면 내려서 끌고가고 평평한 임도정도에서만 탄다면 유사산악으로도 충분하죠..(이런길도 전문mtb가 훨 낫지요)
    하지만 산악라이딩이라는것이 어디 그렇습니까? 타다보면 경륜이 붙고... 그러다보면
    자연히 과격한 라이딩으로 옮겨가게 되죠. 도로에서도 첨엔 단거리 위주로 타다가
    좀 지나면 100~200km타게 됩니다. 이럴때 유사산악으로 가능할까여?
    전혀 불가능하진 않겠지만 하루 7~8시간 자전거를 타는데(도로에서) 유사로 탄다면
    자전거 타기가 힘들어지는건 사실이죠... 또 산에서 끌바나 멜바를 자주하게되는데
    유사산악으로 계속한다면 짜증나게 됩니다. 나보다도 힘이 없는 노인네도 끌고(메고)올라
    가는데 나만 무거운 유사산악을 사용한다면 곧 후회하게 되죠....
    일반 도로에서 관광모드로 탈량이면 굳이 유사산악자전거도 필요없죠...

    판단은 본인이 하는거지만 잔차를 어디에서 어느정도, 얼마나 탈것을 먼저 염두에 두시고
    결정을 하시되 출퇴근과 동네에서 가벼운 운동정도로 하실려면 유사mtb도 낭비...(일반 생활잔차로도 충분) 가끔 산도 가고 도로에서 장거리 라이딩도 생각하신다면 유사mtb보단 전문 mtb를 추천합니다. 댓글을 달다보니 유사mtb를 비난하는 글이 됐군여.
    참고만 하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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