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히 시마노 앞XT뒤LX조합으로 1200KM를 다리고 나니, 슬슬 다른 변속기에 대한 의문이 생겨서요~
슬램에 대한 궁금증을 한번 속시원히 뚫어보고 싶네요~
1. XO와 X-9, X7 변속기에 차이는 어느정도인지??
XO야 일부가 카본이라 비싸다고 하지만 단지 외관이 알루미늄외관이냐 강화프라스틱 차이냐가 다른 이유인지요??
2. 디레일러에 차이 또한 어떤지요??
3. 로켓과 어택사용시 시마노 디레일러와의 호환성에 차이는??
(가급적 같은 회사꺼를 쓰라는 분들이 많아서리~)
4. 로켓과 어택 사용시 시마노처럼 반박자 느리게 변속이 되는건지요??
5. 대각선에선 변속이 안된다고 하던데 무슨 의미인지??
(체인 이야기 인지 ??)
6. 트위스터 방식이 다운힐시 다운되는 것이 오작동에 의한 것인지 아니면 라이더의 실수로 그런다는 건지??
7. 로켓과 어택 트위스터로도 시마도 디레일러를 한번에 변속 할 수 있는지??
무지 길죠 ^^??
정말 아리송하더군요.
저희 보스는 XT에 어택을 사용하는데, 슬램 처럼 편한것이 없다고 하긴 하는데, 전 개인적으로 쉬프터방식이 더 좋다고 생각해서요. 손목 비뜰며 라이딩 한다는 것이 어찌 어색하기만 하던데, 그리고 반응이 빠르다고 하던데, 단순히 변속이 빠르긴 하지만 그렇게 큰 차이가 없다고 봅니다. 오히려 업힐시에는 시마노가 편하게 변속되던데??
나만 그런가 --;;
암튼 답변 귀찮더라도 시원한 사진 보시고, 천천히 답변해 주세요 ^^;;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