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렉 케이블이나 쉬프터 케이블이나 보면 탑튜브쪽 케이블에는 모두 케이싱이 되어 있지 않은데...
특별한 이유가 있나요?
초보이다 보니 변속기랑 브렉 셋팅도 재밌게 해보고 있는데,
갑자기 궁금증이 생겨서요.
탑튜브쪽 케이블에도 케이싱을 해두면 오염도 방지되고, 탑튜브 기스도 막아주고(도넛이 해주긴 하지만.. 동그란 고무 그거 도넛 맞나요? ) 제 생각에는 좋을 것 같은데...
나름대로 하지 않는 이유를 생각해본 결과.....ㅡㅡ;;
1. 뽀대
2. 무게
3. 케이싱이 길어지면 케이블을 넣고 빼고 하기가 힘들어서...(가장 큰 이유같긴 한데..) 케이싱 굵기랑 케이블 굵기랑 비교해보니 케이싱이 그정도 길이가 되더라도 넣을 수 있을 것 같은데요.
무슨 이유 때문이죠?? 알려주세요~~
사족) 안장 추천 좀 해주세요.
벨로 크리몰리 / 벨로 티탄 / wtb 로켓 v 레이서
이중 가격대 성능 좋은 놈으로 추천 좀 해주세요.(다른 것도 환영..)
아 그리고, 앞변속기가 데오레인데 원래 기어 작은 놈으로 바꾸면 탕탕거리나요?
탈때는 몰랐는데 셋팅한다고 해보니 소리가 장난이 아니네요. 케이블이 너무 팽팽해서 그런가해서 다시 셋팅했는데도 소리가....ㅡㅡ;;
특별한 이유가 있나요?
초보이다 보니 변속기랑 브렉 셋팅도 재밌게 해보고 있는데,
갑자기 궁금증이 생겨서요.
탑튜브쪽 케이블에도 케이싱을 해두면 오염도 방지되고, 탑튜브 기스도 막아주고(도넛이 해주긴 하지만.. 동그란 고무 그거 도넛 맞나요? ) 제 생각에는 좋을 것 같은데...
나름대로 하지 않는 이유를 생각해본 결과.....ㅡㅡ;;
1. 뽀대
2. 무게
3. 케이싱이 길어지면 케이블을 넣고 빼고 하기가 힘들어서...(가장 큰 이유같긴 한데..) 케이싱 굵기랑 케이블 굵기랑 비교해보니 케이싱이 그정도 길이가 되더라도 넣을 수 있을 것 같은데요.
무슨 이유 때문이죠?? 알려주세요~~
사족) 안장 추천 좀 해주세요.
벨로 크리몰리 / 벨로 티탄 / wtb 로켓 v 레이서
이중 가격대 성능 좋은 놈으로 추천 좀 해주세요.(다른 것도 환영..)
아 그리고, 앞변속기가 데오레인데 원래 기어 작은 놈으로 바꾸면 탕탕거리나요?
탈때는 몰랐는데 셋팅한다고 해보니 소리가 장난이 아니네요. 케이블이 너무 팽팽해서 그런가해서 다시 셋팅했는데도 소리가....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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