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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ㅋ 새완성차도 허브베어링 조정이 필요하군여

pie3142005.10.08 21:46조회 수 393댓글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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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친척동생과 공원에서 잔차를 타다가 갑자기 동생이
그거 잘굴러가냐는 말에..그럼... 일반자전거 10개 값인데...
바람만 불어도 저절로 굴러가줘...라는 말이 끝나자 마자
약간 비탈진곳에서 그냥 굴러보자는 겁니다...
동생은 생활잔차입죠... 이참에 성능테스트겸 주저않고 바로..
굴렀습니다.... 첨엔 동시에 가더니만 속도가 조금식 붙고 한30초
가량 주행때부터 생활차가 앞서는 겁니다... 자부심이 사라지고
뒤에 따라가면서 눈치를 보고 페달질을..캭~~~ 걸렸죠.아이고 무안함
이란 이루 말할 수 가 없었습니다. "형이 몸무게가 많이 나가서 그런거야"
둘러댔지만 왠지찝찝한 느낌은 감출 수 가 없었죠
집에와서 브레이크 스프라켓 공기압...결국 손으로 허브를 돌려보니...
앞뒤가 엄청뻑뻑...요놈이군 킥킥... 바로 유격없고 저항없이 재정비하고
곧바로 주행 테스트해보니 이야 이번에야 말로 바람만불어도 저절로
굴러가는 군여 새잔차라고 너무 무관심했었나 봅니다.
작창된 상태에서 타이어만 돌려서는 모릅니다. 직접 허브를 만져봐야죠
여러분도 신품인데라는 아니한 생각을 버리시고 조정해보세요
정말 달라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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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8
  • 걸렸을때 뻘쭘하셧을듯 ㅎㅎ
  • 허브가 뭐죠? 궁굼
  • 허브란 간단히 바퀴축이라고 생각하시면 될듯...
  • 허브의 어디를 조정한다는 거죠? 제 잔차도 값은 생활잔차 50대분인데 생활잔차보다 안굴러요...
  • 내리막에서 시험하시지 마시고 평지에서 한번 해보세요.^^
    평지에서 데오레급 이상은 확연히 차이가 납니다.
    철티비가 무겁다면 당연히 철티비가 내리막에선 더 잘 내려가야죠. 요새 철티비도 좋습니다.
    그리고 라이더가 무거우면 역시 가속이 더 붙습니다.^^
    새 허브도 조정이 필요합니다만 허브 조정만큼은 신중히 하셔야 합니다.
    기술적인 요소보다 오랜 경험으로 감으로 조정합니다.
  • pie314글쓴이
    2005.10.9 01:07 댓글추천 0비추천 0
    easymax님... 제꺼같은 경우는 시마노 볼베어링타입의 허브라서 유격조정이 비교적
    쉽지만 일반잔차의 50배정도의 고가의 경우는 실드나 카트리지 방식의 베어링이
    적용된 제품같은데여 아마 베어링통째로 교환을 하셔야 될겁니다.
  • pie314글쓴이
    2005.10.9 01:15 댓글추천 0비추천 0
    볼베어링 경우 허브조정은 약간의 노하우가 있어야 됩니다. 저같은 경우는 전에
    rv전문 자동차정비를 하여 유격조정에 대한 감이 있는터라 쉽게 했지만(그래도
    풀렀다 조였다를 여러번)처음이라면 깔닥깔닥 거림이 전혀 없게 하고 구름성도
    저항없이 최대한 부드럽게 회전하는 것이 광건인데 아마 수차례 풀고 조임을
    하시다보면 이거다 싶을때가 있죠...뭐든지 첨이 힘들지 일단 시작하고 나면
    그담부터는 의외로 쉽게 조정이 가능할겁니다.....
  • 시마노 볼베어링타입이 세팅만 잘해주면 겁나게 잘 나가죠. 그리스 좀 가벼운 놈으로 소량만 넣고, 유격조정 잘 해주면 데오레 허브라도 구름성에선 부러울게 없습니다. 웬만한 내리막에선 무섭다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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