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의 불가능합니다. 사람의 힘은 한정되어 있는데 높은 압력을 얻으려면 펌프의 구조변화밖에 방법이 없습니다. 샥펌프는 일반펌프와는 달리 한번 스트로크시 토출되는 공기량(부피)은 매우 적습니다. 대신 토출되는 공기량이 작기 때문에 쉽게 압축 시킬 수 있는 것입니다. 일반 펌프는 토출되는 공기량이 많기 때문에 압축하기 힘들죠. 일반 펌프는 부피팽창의 목적을 둔 펌프이고 샥펌프는 압력증가를 위한 펌프죠..둘 다 겸용으로 사용하신다면 토픽의 e-shock정도 입니다.
'그렇다면 일반펌프의 스트로크 길이를 줄여 작동시키면 안되냐?'라는 의구심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이 역시 펌프 구조상 일반펌프는 어느정도 이상 피스톤을 리턴시켜야 실린더내 에어가 차고 그 양또한 사람이 고압으로 압축시키기 어려울 만큼 많은 양이 들어오기 때문입니다.
승용차 타이어도 부피만 크지 실제 상용압력은 30~40psi입니다. 자전거는 40psi정도이고 사이클의 경우는 100psi죠..사이클용 펌프도 샥펌프와 비슷한 원리라 한번 스트로크시 토출되는 공기량은 매우 작습니다.
그래서 자동차용 모터 에어펌프라도 부피팽창을 위한 펌프라 100psi이상의 고압을 형성할 수는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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