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일반도로 타시면서24단에서 27단으로 업글하시분 계신가여?

spooky2005.10.10 18:18조회 수 483댓글 6

    • 글자 크기


업글 하신 이유를 알고 싶어여 ^^

글 읽다보면 24 단이면 도로,운동용으로 적합하다고하시는데..

잔차 고르면서 24 단이냐 돈좀들여서 27 단이냐 작은고민을 하고 있기에..

좀이라도 빨리 사서 운동하는게 좋겠지만^^

업글후 차이점이 있으시다면...리플 남겨주세여 ^^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댓글 6
  • 24에서 27루 업글하고 싶어하는 저의 입장으로서 가장 큰 이유는... 속도를 더 빨리 내구싶어서요~ 산에도 다니지만 저속기어는 24단 만으로도 충분한데.. 평지에서 속도낼때는.. 뒤쪽에 작은기어가 하나만 더 있었더라면~ 하는 생각이 자주 들어서요..;;
  • 24단과 27단의 차이가 작은 기어 차이가 아니고 큰 기어 아닌가요?
    단순히 도로에서 속도만 내려고 27단 하실 필요 없습니다.
  • 2005.10.10 21:52 댓글추천 0비추천 0
    도로에서 속도 내실려면 차라리 크랭크 의 체인링을 잇수가 많은걸로 바꾸는게 좋습니다.
  • 제가 24단을 사용하고있는데요, 자전거사면서 어쭈어보았죠.. 나중에 데오레로 업글하고 디스크로 업글하면 가격이 얼마나 나오냐구요... 답변은 타던걸 중고로 팔고 데오레급으로나오는 자전거를 사라... 라는...^^;; 전 가끔 산에두 가고 남산도 자주다니는데 별로 풀편한거 없던데요~ 좋은걸 안타봐서 모르는건감..??^^
  • 2005.10.11 01:20 댓글추천 0비추천 0
    속도와 단수(=부품의 등급)는 상관관계가 거의 없습니다.
    즉 알투스급 차와 엑스티알 급 차의 속도는 별로 안난다는게 제 경험입니다.

    차라리 타이어를 로드용으로 바꾸는것이 가장 큰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27단 쓸일 없을걸요. 내리막에서 쏘지 않는이상.
    27단에서 90rpm정도면 50킬로가 넘어가는데.. 일반적으로 쓸모없는 기어죠.
    굳이 바꿀필요 없습니다. 50키로 나오지도 않는데 그 기어비로 달리면 무릎나갑니다.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 Q/A 게시판의 이용방법을 알려드립니다 :::35 Bikeholic 2002.12.05 151483
98221 3 은하철도 2003.11.27 188
98220 3 mr6441 2004.05.30 281
98219 nn3 내차도기어 2005.09.24 349
98218 nn2 내차도기어 2005.09.24 396
98217 - 최악의 디스크 브레끼 `0' -6 yosimura2n 2005.01.31 907
98216 SCALE50 질문입니다,,2 enehih 2005.01.30 407
98215 [구멍 뚫린 안장]4 y 2003.07.09 710
98214 여행.5 fate 2005.08.03 345
98213 CELLO 전문 산악용 자전거 - 06 CXC- 2000 (Deore 510)4 hobbangp 2006.05.28 697
98212 Panoram V12 속도계 어떠한지요? shortiflm 2006.09.07 253
98211 고수님,,, 초보님덜 모든 사람들에게 여쭙니다...( 트레이닝 )2 j2wzzang 2002.12.12 946
98210 핸들바를 철로 만들면 어떨까요????1 masterjst 2002.12.23 564
98209 시마노 PD-M545 클릿 페달 문의 드립니다.2 marine772 2005.11.10 697
98208 '잔차양말'을 왜 신는지?7 7 2003.08.01 807
98207 김회장님 보세요12 ........ 2003.01.23 339
98206 도와주세요~~ㅠㅠ3 그린로즈 2006.08.30 321
98205 질문이요 두가지..3 htidisel 2003.04.19 376
98204 K M C 체인 연결에관한 질문입니다.1 하늘기둥 2005.11.02 222
98203 도수렌즈교체 비용 문제입니다~ 부루수리 2006.07.27 317
98202 자이언트 이구아나 & 코나 블라스트 어느게 나을까요??5 bws38 2006.06.08 901
첨부 (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