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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페달과 클릿의 속도차는 대략 얼마일까요?

skywalker2005.10.11 09:47조회 수 1291댓글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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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 평속에 대한 글이 있어서 생각난차에 문의합니다.

저는 평페달 씁니다. 간간히 생활용으로도 타기 때문에 어쩔수 없지요.

평페달이라도 평지라면 1시간 평속 30km 정도 달리는건 문제가 없더라구요. 근데 인라인에게 질수 없다고 예전에 한강에서 34로 30분 달리니 토하겠더군요. 인라인 선수인지 34로 꾸준히 달리는데 결국 옆으로 도망갔습니다. ㅋㅋ 제 엔진은 좋은편이 아닙니다.

근데 평페달이 언덕에선 쥐약인것 같습니다. 속도가 확 죽지요. 페달을 좀 땡겨주면 좋을텐데 하는 느낌이 확~ 듭니다.

클릿과 평페달을 사용할 때 속도차, 체력 소모 차이는 얼마나 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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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9
  • 1시간을 30키로 이상 달리면 그냥 평패달로 가세요.ㅡ,.ㅡ
    클릿패달쓰면 달아갈것 같은 생각이.....
  • 평페달과 클릿페달의 속도는 생각해보질않앗지만 굿이난다면2-3km정도의 차이는 있지않을까 싶은데요 개인적인 생각은 속도보다도 훨씬더 편안함과 안정감 힘의 손실이 거의 없다고 느껴지네요 업힐능력이 배가되며 장거리라이딩에유리 도로에서는 평페달이나 클릿이나 멈추는데는 클릿신발이라고 인식만하면 넘어지지않습니다 시간적인여유가 잇으니까요 다만 산에서는 완전히 적응할때까지는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는것이지요

    져지도 몸에 붙지않은 져지와 몸에 딱 붙는 져지를 입었을때와의 속도차이도 상당합니다.
    약 4km정도의 차이가 있는듯합니다.

    만약인라이너와 경쟁해보고싶으시다면 로드용 타이어를 끼시면 훨씬 도움이됨니다..
  • 저번에 듣기로 속도는 약 10%에서 많게는 20%까지 난다고 하더라구요...
  • skywalker글쓴이
    2005.10.11 11:31 댓글추천 0비추천 0
    1시간 30km 란건 부득히하게 속도 줄이고 멈춘 경우를 제외한 겁니다. 쭉 달릴때 속도계 보고 유지하는거죠. 맞바람만 안분다면 평지에서 30km 정도면 좀 빡신듯 달릴만한 정돕니다. 부득이하게 속도 줄인것 까지 포함되는 속도계 평균으론 더 낮겠죠.
  • 30으로 꾸준히 달리시면 실제 평속은 24~26정도입니다.평지에[서는 인라인이 조금더빠른것같았습니다. 자전거보다 힘손실도 적을테고....무게도 가볍고....여러모로 엠티비가 조금 딸리는면이 없지않아 있습니다.싸이클이랑 도로에서 붙는다면 볼만하겠죠^^
  • 2005.10.11 14:49 댓글추천 0비추천 0
    순간최고속도는 평페달과 큰차이없을겁니다. 장거리에서 힘이 적게 드는거죠.

    그리고 인라인이 더 빠르다는건 좀 넌센스가 아닐지...
    인라인선수들이라해도 MTB못따라옵니다. 물론 MTB의 구조나 사양에 따라 라이더의 능력에 따라 차이가 많겠습니다만...
    제 경험상으로는 풀샥은 상급인라인과 비슷하고 로드용 하드테일에는 인라인이 못따라오더군요.
  • skywalker글쓴이
    2005.10.11 15:17 댓글추천 0비추천 0
    엔진의 문제겠죠... 근데 유니폼 빼입은 4인 무리가 바퀴 다섯개짜리 신고 줄지어 가는데 30 이상으로 꾸준히 달리더군요... 그 앞에서 자전거 자존심 세우려다 욕봤습니다...^^
  • 2005.10.11 16:15 댓글추천 0비추천 0
    페달에 얼마만큼 꽉 고정시켜 주는가에 따라 힘소비를 줄여 여러가지면에서 더 좋아질듯 합니다
  • 평페달과 클릿페달은 힘의 효율적인 면에서 틀립니다...

    무작정 클릿을 사용한다고 하여도 페달링할 때 당겨주는 힘이 미약하다면

    평페달과 크게 다를바 없습니다...

    그리구 평지에서는 일정 속력이 올라가면 당겨주는 힘은

    더 미약합니다.

    클릿페달의 장점은 오르막에 있지요....

    전용 신발을 사용(바닥이 딱딱한 재질)하기에 힘 전달면에서 좋습니다...

    계속 횡설수설......ㅡㅡ;;

    평페달과 클릿 페달의 속도차는 분명히 클릿페달이 좋습니다...

    그러나 만족할 만큼의 속도향상은 기대 안하시는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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