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걱정이 되는 부분이 구동부인데
일단 스프라켓과 9단체인과 쉬프터가 필수 인 것으로 알고있는데요..
문제는 기존의 8단용 크랭크와 9단용 스프라켓 및 체인의 궁합문제인데...
샵 아저씨는 상관이 없다는 식으로 말씀을 하시는데 체인링 사이의 간격이라던가 이빨
개수가 9단용 크랭크와는 차이가 있을 것 같아서 바꿔주는게 낫지 않을까 하는 생각
도 듭니다. 하지만 제가 초짜이기에 하는 생각이었고
그런거 없다 디레일러 셋팅만 잘해주면 된다크랭크는 스프라켓과는 달리 8단과 9단의
차이가 없다 라는 말도 맞는 것인지 고수님들께 여쭙고 싶습니다.
하나 하나 배워가고 구해가면서 자전거에 빠지는 재미도 정말 즐겁네요....
p.s.: 혹시 다이아몬드백 레스폰스 BB사이즈 아시는 분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
니다 제 생각엔 68-113일 것 같은데 상세스펙을 찾을 수 가 없어서....ㅠㅜ
그럼 즐라 안라 하시면서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일단 스프라켓과 9단체인과 쉬프터가 필수 인 것으로 알고있는데요..
문제는 기존의 8단용 크랭크와 9단용 스프라켓 및 체인의 궁합문제인데...
샵 아저씨는 상관이 없다는 식으로 말씀을 하시는데 체인링 사이의 간격이라던가 이빨
개수가 9단용 크랭크와는 차이가 있을 것 같아서 바꿔주는게 낫지 않을까 하는 생각
도 듭니다. 하지만 제가 초짜이기에 하는 생각이었고
그런거 없다 디레일러 셋팅만 잘해주면 된다크랭크는 스프라켓과는 달리 8단과 9단의
차이가 없다 라는 말도 맞는 것인지 고수님들께 여쭙고 싶습니다.
하나 하나 배워가고 구해가면서 자전거에 빠지는 재미도 정말 즐겁네요....
p.s.: 혹시 다이아몬드백 레스폰스 BB사이즈 아시는 분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
니다 제 생각엔 68-113일 것 같은데 상세스펙을 찾을 수 가 없어서....ㅠㅜ
그럼 즐라 안라 하시면서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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