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캇에 레프티샥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프레임과 레프티를 연결해주는 부위(어뎁터)가 당연히 장착되어 있습니다.
레프티를 장착한 모든 차량에는 어뎁터가 장착되어 있는걸로 압니다.
오른쪽 옆 배너광고에도 나오네요 ------------------------------------------>
우연히 다른자전거와 비교해(동일치수) 길이를 보니, 제 자전거가 더 기네요..
예전에는 차량에 보통샥을 장착했을때는 2-3열을 이용하면 앞바퀴 분리없이 그냥 실을수 있었습니다.
지금은 자전거 길이가 길어져서 불가능하네요.
제가 여쭤보고 싶은 것은
보통 샥을 장착한 자전거는 헤드셋부위에서 대각선 일자로 샥이 내려오지만, 레프티는 어뎁터때문에 헤드셋 장착부위에서 약 5cm정도 앞에서 샥이 장착되기 때문에 보통샥보다 앞바퀴가의 중심이 앞에 위치하는것 같습니다.(허브가 앞에 위치)
즉 앞바퀴, 앞허브의 위치가 보통 샥을 장착했을때보다 앞에 오는것 같습니다.
제 생각이 맞는지요.?
이게 맞다면 다른 샥을 장착한 자전거에 비해 무게 중심이 뒤로 가는게 아닌지요..
현재 스템을 80mm를 사용하고 있는데, 이 사실이 맞다면 120m로 바꿔보려고 합니다.
80mm사용하고 있는 지금 불편한 점은 느끼지 못하지만, 자전거가 잘 안나가는것 같습니다. 스템을 120mm로 해서 무게중심을 약간 앞으로하면서 상체가 앞으로 더 숙여지면 좀더 낫지 않을까요?
고수님들의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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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연히 다른자전거와 비교해(동일치수) 길이를 보니, 제 자전거가 더 기네요..
예전에는 차량에 보통샥을 장착했을때는 2-3열을 이용하면 앞바퀴 분리없이 그냥 실을수 있었습니다.
지금은 자전거 길이가 길어져서 불가능하네요.
제가 여쭤보고 싶은 것은
보통 샥을 장착한 자전거는 헤드셋부위에서 대각선 일자로 샥이 내려오지만, 레프티는 어뎁터때문에 헤드셋 장착부위에서 약 5cm정도 앞에서 샥이 장착되기 때문에 보통샥보다 앞바퀴가의 중심이 앞에 위치하는것 같습니다.(허브가 앞에 위치)
즉 앞바퀴, 앞허브의 위치가 보통 샥을 장착했을때보다 앞에 오는것 같습니다.
제 생각이 맞는지요.?
이게 맞다면 다른 샥을 장착한 자전거에 비해 무게 중심이 뒤로 가는게 아닌지요..
현재 스템을 80mm를 사용하고 있는데, 이 사실이 맞다면 120m로 바꿔보려고 합니다.
80mm사용하고 있는 지금 불편한 점은 느끼지 못하지만, 자전거가 잘 안나가는것 같습니다. 스템을 120mm로 해서 무게중심을 약간 앞으로하면서 상체가 앞으로 더 숙여지면 좀더 낫지 않을까요?
고수님들의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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