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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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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오레급 이상에서 앞디레일러 기어변속시 원래 체인 잘 빠진다는 얘긴 첨 듣습니다.
전 앞디레일러가 데오레급인데 일부러 체인 뺄려해도 잘 안 되던데요..
기어세팅 다시한번 해보시구요.. 그래도 문제가 있다면 부품수명이 다 한거네요.. -
전 알리비오 크랭크를 씁니다만, 계단끌고 내려오다가..빠지는 적은 여럿 되지만,.. 변속하다 빠지는 일은....없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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셋팅으로 안된다면...... 자전거 부품에 문제가 있겠지요..전문가에 의뢰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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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나사를 조절하여 보면 어떨까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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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투스도 일년간 그런일은 한번도 없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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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인이 빠지는것은 앞변속기가 체인링과의 거리가 일정치 않아서 그런것 같내여..
보통 체인링의 이빨이 제일 큰것으로 보았을때에 앞변속기 사이의 간격이 약 3mm정도로 알고 있는데여(맞나) 이 이상 넘어서 셋팅 되있으면 체인이 빠지구여 앞변속기의 셋팅 조절이 잘못되었을 경우도 그러합니다. -
드레일러 셋팅을 다시해보세요.
앞드레일러는 1,3단의 상,하한선만 설정하면 아무런 문제가 없을겁니다.
그리고 변속중에 체인이 BB쪽으로 빠져버린다면 뒷드레일러의 장력을 조정하시거나 체인을 길이를 줄여보시는것도(출렁임에 의해서 빠진다면) 한방법일듯 합니다.
아세라든 XTR이든 셋팅이 잘못되었다면 다 빠집니다...
너무 상심하지 마세요, 잔차에 정도 떨어지고 정신건강에도 않좋습니다...^^ -
앞변속기에 붙어 있는 두개의 나사를 공히 한바퀴 반씩만 조여 줘 보세요... 그래도 빠짐을 반복하면 반바퀴 더.... 세팅불량입니다.
뒷변속기가 두칸 변속되는건... 변속기 외선을 교체하셔야 합니다.
교체시 속편하게 내선까지 교체하세요. 그럼 그런 두칸 변속은 없을겁니다..
변속을 부드럽게 해 줘야 하는건 맞지만... 이 상태의 자전거를 XTR도 잘 빠진다는 표현을 써가며... 둘러대다니.. 이해가 안가는 경우군요.
아무리 낮은 등급이라도 체인이 자주 빠진다는건 세팅불량입니다.
본인도 그렇게 체인벗겨짐을 경험 했을텐데.... 완전한 세팅이라면 등급과는 무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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