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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형XTR(2000년식)과 2005년식 듀스 XC중에~

expree2005.10.20 21:44조회 수 366댓글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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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0년식 구형XTR크랭크 24,34,46T짜리 5암방식의 크랭크가~ 이빨수가 부담스러워서 2005년식 듀스XC로의 전환을 생각중인데요..  어떨까요?

아래 검색해보니 구형XTR과 신형XT는 구형 XTR이 낫다는 평가이던데요...

중고로 장터에서 약 8마넌정도 추가부담하면 듀스로 바꿀 수 있을거 같은데요.

바꾸고 싶은 가장 큰 이유는 22T 가 좋을거 같아서(암 길이도170mm이고 24T면 업힐에서 좀 힘들거 같아서)이고....
두번째는 번쩍번쩍하는 은색듀스가  예쁠것 같아서요...

어느게 나을까요? 참고로 티탄프레임 이구요, 주로 도로와 가벼운XC용도입니다.

그리고 하나더요....
이 구형 XTR크랭크에 역시 구형 XT앞변속기가 달려있는데요.
변속기를 신형 XTR앞변속기로 바꿔도 변속에 지장 없을까요?
연식에 따라 변속의 원할한 정도가 있을까 궁금하네요~~  

두가지 질문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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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2
  • 제가 구매한 완성차에 듀스xc크랭크가 장착되어있었는데 찌그덕거리는 잡소리가나서 샾에가서 정비를했는데도 소릴 못잡아서 본사에올려서 비비도 교체해보고 온갖방법을 다써보았지만 안돼서 결국에는 크랭크를 xtr로 교체를 하고난 이후부터는 위와같은 문제는 발생하지 앟았읍니다..
    구동계열을 검색해보니 듀스xc크랭크가 비비풀림이라던가 문제가 좀 잇다는 평이 있더라구여.
    내잔차는 설마설마했는데 문제가 발생하더라구여..그래서 교체를 했읍니다.
    저는 초보인지라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 XT와 XTR의 변속기 차이는 가격과 뽀다구뿐입니다. 약간의 무게는...
    이건 말리고 싶구요...

    24T와 22T는 차이 무지 큽니다. ㅋㅋㅋ
    R/F 크랭크에 대해선 뭐 드릴 말씀 없고요.... 크랭크는 구형 XTR이 완성도가 참 뛰어난 모델입니다. 차라리 FSA계통으로 가시지요... 하긴 뭐..R/F체인링의 뽀다구는 한 예술 하지요...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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