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가지 궁금한게 있어서요..
질문이 애매해서 그런지...검색으로 찾기도 쉽지 않고...
1. 아주 급한(속칭 빡씬) 업힐시 기어변경은?
: 전 언덕을 올라가면서 힘이 떨어질때마다 2x3 > 2x2 > 1x2 > 1x1 순으로 내립니다.
그런데, 일반적인 언덕에서는 별 문제가 없는데 경사도가 아주 급한 업힐의 경우(예를 들어서, 잔차에서 한번 내리면 다시 오를때 약간의 기술이 필요한), 앞기어를 2단에서 1단으로 내릴때 제대로 안내려갑니다. 기익기익...거리면서 안걸리는 현상있죠?
위의 말씀대로 일반적인 언덕에서 앞기어 2단에서 1단으로 내릴때는 별 문제가 없습니다.
세팅도 다 해보고 샵에서도 완전히 해봤는데, 그런건 XTR에서도 어느정도는 나타나고 경사도가 급한 업힐을 할 경우 처음부터 앞기어를 1단으로 내려놓고 시작하라고 하시는데요...그렇게되면 아무래도 속력이 안나고 오르기가 더욱 힘든 것 같아서요..
특히나, 경사도가 급한데다가 그 거리가 길 경우 더더욱 그렇잖아요.
여러분들께서는 경사도가 아주 급한 언덕을 오를경우 어떻게 하나요?
기어비에 조금은 어긋나지만 1x5 > 1x4 뭐 이런식으로 떨어뜨려야 하나요?
2. 산에서 기어변경
: 이런 경사도가 높은 언덕을 제외한 일반 싱글이나 임도를 타실때(혹은 다운힐시) 기어는 보통 어떻게 놓으시는지요..
그냥 특정한 기어에 고정시켜놓고 기어변경을 안하시나요?
아님, 도로에서 기어변경을 할때와 비슷한 방법으로 하시나요?
3. 브레이크 사용
: 역시 2번과 비슷한 질문인데요...
산에서 자전거를 탈 시에 도로에서와는 좀 다른(예를 들어서, 이건 사용하면 안된다던지 등등) 브레이크 사용법등이 있나요?
전 그냥 도로에서 사용하는 것과 동일하게 앞브레이크, 뒷브레이크 등등 대강 사용하거든요...
산에 이제 막 재미를 들린 시점에서 주위에 자전거로 산을 타시는 분들도 없고해서..
여기서밖에 정보를 얻지 못하겠네요. ^^;
그럼, 고수분들의 답변 부탁드립니다.
부탁합니다...^^;
질문이 애매해서 그런지...검색으로 찾기도 쉽지 않고...
1. 아주 급한(속칭 빡씬) 업힐시 기어변경은?
: 전 언덕을 올라가면서 힘이 떨어질때마다 2x3 > 2x2 > 1x2 > 1x1 순으로 내립니다.
그런데, 일반적인 언덕에서는 별 문제가 없는데 경사도가 아주 급한 업힐의 경우(예를 들어서, 잔차에서 한번 내리면 다시 오를때 약간의 기술이 필요한), 앞기어를 2단에서 1단으로 내릴때 제대로 안내려갑니다. 기익기익...거리면서 안걸리는 현상있죠?
위의 말씀대로 일반적인 언덕에서 앞기어 2단에서 1단으로 내릴때는 별 문제가 없습니다.
세팅도 다 해보고 샵에서도 완전히 해봤는데, 그런건 XTR에서도 어느정도는 나타나고 경사도가 급한 업힐을 할 경우 처음부터 앞기어를 1단으로 내려놓고 시작하라고 하시는데요...그렇게되면 아무래도 속력이 안나고 오르기가 더욱 힘든 것 같아서요..
특히나, 경사도가 급한데다가 그 거리가 길 경우 더더욱 그렇잖아요.
여러분들께서는 경사도가 아주 급한 언덕을 오를경우 어떻게 하나요?
기어비에 조금은 어긋나지만 1x5 > 1x4 뭐 이런식으로 떨어뜨려야 하나요?
2. 산에서 기어변경
: 이런 경사도가 높은 언덕을 제외한 일반 싱글이나 임도를 타실때(혹은 다운힐시) 기어는 보통 어떻게 놓으시는지요..
그냥 특정한 기어에 고정시켜놓고 기어변경을 안하시나요?
아님, 도로에서 기어변경을 할때와 비슷한 방법으로 하시나요?
3. 브레이크 사용
: 역시 2번과 비슷한 질문인데요...
산에서 자전거를 탈 시에 도로에서와는 좀 다른(예를 들어서, 이건 사용하면 안된다던지 등등) 브레이크 사용법등이 있나요?
전 그냥 도로에서 사용하는 것과 동일하게 앞브레이크, 뒷브레이크 등등 대강 사용하거든요...
산에 이제 막 재미를 들린 시점에서 주위에 자전거로 산을 타시는 분들도 없고해서..
여기서밖에 정보를 얻지 못하겠네요. ^^;
그럼, 고수분들의 답변 부탁드립니다.
부탁합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