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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템 길이 줄이고, 레이백 싯포스트 쓰면?

느림보2005.10.28 01:02조회 수 816댓글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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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0mm 스템 대신 70mm를 끼우고,
일자대신 20mm 젖혀진 레이백 싯포스트를 쓰면

원래 셋팅과 뭐가 달라지나요?

스템이 짧아진만큼 핸들링이 더 민감해지고,

레이백 싯포스트가 충격 흡수에 유리할까요?

고수님들 조언 기다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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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6
  • 무릎 아파 올겁니다. 하지 마시길... 원래의 지오메트리에서 뒤로 무게 중심이 옮겨지게 되니 오르막질에서 핸들도 잘 들릴테고... 아무튼 비추입니다.
  • 자수님 말은 극단적인 경우고요 테크닉등으로 충분히 극복가능하지만..
    저역시 자수님 조언을 듣고 지오메트리가 미묘하게 발란스 오버 돼는거 같아
    lp 일자로 바꿧더랬습니다 싯백이 다운힐시는 훨 유리할거 같기도 하더군여.
  • 싯포스트 충격흡수는 별차이 없을것 같구요
    셋백 싯포스트나 보통싯포스트(1볼트)나 실제로 대보면
    안장조절범위는 거의 같습니다
  • 셋백싯포스트는 산언덕에서 더 유리하긴합니다 체중이 그만큼 뒷바퀴쪽으로 몰리니깐 슬릭은 덜나는것같더군요 요건 큰차이가 안나는거라 테크닉으로 극복가능합니다
    스템은 xc 라면 90미리이상 쓰시는 좋을듯싶은데요 짧게쓰면 내리막길에서 좋은데
    가파른 산언덕에서는 앞이 잘들리고 서서탈때 힘이좀 잔거에 덜 전달되는느낌이랄까
  • M5에 싯백이 포함되서 나오는데 페달링이 힘들어서 일자형으로 다 바꾸십니다. 폼나서 일부러 싯백으로 타시는 분들도 있는데 경험자 대부분이 무릎 통증과 페달링이 힘든다고 말씀하십니다. 중상급자분들은 일자바로 쓰고 스템으로 몸에 마추어야 한다고 하더군요.
  • 달콩님 말씀이 FM 이죠..
    wrenchscience.com 가셔서 면밀히 첸후 체크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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