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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오레 앞드레일러에 XT크랭크의 궁합..??

ssy02022005.11.01 19:17조회 수 482댓글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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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오레 앞드레일러에 데오레 크랭크(68-121)을 사용하다가...

크랭크를  XT(68-113)로 바꾼후에 드레일러와 크랭크에 트러블이 생기네여...

크랭크의 젤 큰링에서 자꾸 드레일러와 마찰이 생깁니다...(운행불가)

High 볼트도 조절해 보았고 드레일러 위치도 여러가지로 바꾸어 보고

드레일러 케이블도 다시 장착하여 ㅈ보았으나 해결이 안되네여...

아무래도 궁합이 잘 안맞는거 같은데...

앞드레일러를 XT로 바꾸면 잘 맞지 않을까여?

마니님의 홈피 보고 셋팅 할수 있는 온갖방법을 동원하였으나...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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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8
  • 제가 그리 사용합니다. 괜찮은데.. 별 문제는 없는듯해요
  • 비비를 작은것으로 사용한듯합니다. 스페이스링을 한번 사용해보시기바랍니다.
    4미리짜리는 너무 큰가? 2.5가 있는듯한데 ~` 한번 사용하고 안되면 2개?
  • 비비 사이즈가 바뀌었으므로 앞디레일러 위치조정및 케이블 재조정은 필히 해주셔야 할꺼 같습니다.
    제 생각엔 어디까지나 셋팅 문제인것 같습니다. ^^
    시마노의 드레일러 셋팅 메뉴얼 없으세요?
    신품 드레일러 사면 박스안에 조정 메뉴얼 들어있어요..
    샾에 가시면 쉽게 하나 얻을 수 있을 겁니다 ^^
  • 비비도 교환 하신거죠? 구입하신 샾에가서 한번 봐 달라고 하세요
  • ssy0202글쓴이
    2005.11.1 23:08 댓글추천 0비추천 0
    스페이스링은 끼우면 안될듯 합니다...그럼 젤큰링에는 올라가지도 않을것같습니다...
    드레일러가 바깥쪽으로 나오지 않아서 문제거든여...
    비비도 xt용으로 68-113으로 교체했습니다...
    아마도 비비문제도 아닌것 같구.. 아무래도 케이블과 드레일러 조정이 잘못된거 같은데..
    근데 이상하게 위치조정과 케이블 조정도 해볼대로 다 해봤는데... ㅠㅠ
  • 이상하네요...비비축간 거리가 121에서 113으로 바뀌었으므로 전에것 보다 크랭크가 프레임쪽으로 가깝게 장착이 될텐데요... 그렇다면 드레일러가 오히려 바깥쪽으로 벗어나는 상태가 되어야 정상일텐데...일단 high,low조정나사를 최대한 풀르고, 케이블도 제거한 상태에서 드레일러를 손으로 직접 바깥 쪽으로 밀어 보세요... 제일 큰 체인링쪽으로 충분히 나가는지 확인하시는게 우선일 것 같습니다. 만약 손으로 밀어서 바깥쪽으로 충분히 나간다면 그 다음은 조정 문제 겠지요^^
  • 비비와 크랭크의 년식이 동일하다면 축간거리 변화는 의미가 없습니다..신형 데오레/LX 옥타크랭크들은(옥타 Ver.2라고나 할까요) 축간거리 121비비만 써야됩니다.신형XT이상급은 아예 일체형이구요..113비비라면 구형옥타인데..간혹 프레임에 따라서 110이나 112.5등을 써야 체인라인이 맞는 경우도 있습니다..HIGH리미트가 다 풀린 상태에서 변속이 안 된다면 체인라인 체크해보시구요.시마노 구형 앞디레일러들..메뉴얼 스펙은 체인라인 50mm 지원합니다만 실제 경험상으로는 48-49쯤 되면 이미 디레일러 움직임이 한계에 가깝습니다..
  • key4blue말씀처럼 그런 경우도 발생할수 있겠군요.
    메뉴얼보고 좀 더 연구해야겠습니다...^^
    아무쪼록 ssy0202님 문제가 잘 해결되길 바랍니다^^
    가까운 곳이면 실제로 한 번 봤으면 좋겠네요...ㅎㅎ
    문제 해결되면 원인이 무엇이었는지 꼭 알려주세요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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