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뒷변속기 8단,9단의 차이를 알고싶습니다

wheelnut2005.11.06 20:43조회 수 644댓글 3

    • 글자 크기


뒷변속기 8단,8단차이를 알고싶습니다

8,9단 카세트의 전체적인 폭은 같으니 변속 범위는 같은것인데,,

뭐가 다른지 알고싶습니다 (예를들어 엘리비오와 데오레의 차이)

암의 길이가 다른가요?

풀리규격이 다른가요?


현제 8단구동계에서 9단카세트, 9단뒷변속레버만 교체 가능한가 해서 여쭈어 봅니다..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댓글 3
  • 뒷디레일러는 바꾸실 필요 없고요, 거기서 추가로 체인도 바꿔 주시는게 좋습니다. 9단용은 폭이 좀더 좁거든요. 어쩌면 변속이 부드럽게 안된다던가 할 수도 있는데, 셋팅 잘 하면 얼추 쓸만하더군요. 저도 한때 그렇게 써본적이 있습니다.
  • 아마도..풀리규격이 조금 차이가 있지않나 싶네요..체인이 내로우다보니...풀리도 약간 좁아지지 않았나 생각이 듭니다..7~8단변속기는 확실히 호환이 됩니다만..9단용은 따로 나오는걸봐서는..아마도..미세하게 차이가 있지 않을까 싶네요..물론..변속범위는 같으므로..사용해도 무방할듯 합니다...저도 9단에..8단변속기 사용했답니다..^^
  • 8단과 9단은 가장 큰 차이는 기어비가 다른다는 것입니다. 쉽게 말씀드려서 체인링(크랭크셋부분)과 스프라켓(카셋트)의 톱니수의 조합이 달라집니다. 엔진의 조건이 같다면 클라임에서 체인링의 조건이 같다면 8단보다 9단이 휠씬 유리합니다. 완만한 내리막의 경우 같은 원리로 9단이 유리합니다. 헛바퀴가 덜 하겠죠..
    암의 길이는 크랭크셋의 문제이므로 8단, 9단의 문제와는 상관없습니다.
    시마노를 기준으로 본다면 8단은 알리비오급이며 9단은 데오레급부터 시작됩니다.
    8단구동계에서 9단카세트와 변속레버 및 체인의 교체로 9단이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참고되시길 바랍니다.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 Q/A 게시판의 이용방법을 알려드립니다 :::35 Bikeholic 2002.12.05 138899
98222 직진성이 좋다???76 허우대멀쩡 2008.01.03 5994
98221 .53 ijazz78 2006.09.28 2191
98220 ==말 나온 김에 조사 들어 갑니다..자신의 자전거 모델과 비비사이즈==51 십자수 2004.10.30 2257
98219 이런 사람은 어떻게 말해서 설득해야 될까요?44 crazyits 2005.07.19 794
98218 자전거 최고속도~~ ☆★☆★☆★☆★43 브레드피트 2004.05.12 2245
98217 입문자가 specialized M5 타고다니면?43 ........ 2003.01.30 1070
98216 오늘 A/S받으러갔다가 개취급당했습니다..41 terran76 2003.07.22 2440
98215 티타늄프레임39 kwangjik88 2006.01.07 9217
98214 최고의 하드테일 프레임 투표 부탁드립니다.38 강쇠 2004.05.06 1119
98213 개가 따라올땐?38 manoman 2003.08.11 895
98212 평속이...28.64 이면..??37 빨강머리 2007.06.13 1008
98211 (설문) 가장 이상적인 XC 풀샥은 뭘까요?37 Ebisu 2005.10.07 1966
98210 잔차질에 우리너무 거품이 들어 간거 아닌가요?37 lehosung 2005.09.30 1206
98209 순간최고시속 40 Km 돌파 했습니다..다른 분들은???37 noplchoib 2005.04.11 1119
98208 250에서 좀 무리해서 800까지 자금 마련했습니다.36 sasin2526 2005.02.28 875
98207 설문조사36 우에사카 2003.11.13 370
98206 헬멧 착용.....꼭 해야하나요? 35 tamuchin 2008.05.01 1459
98205 한강만 왔다갔다 하기에 적당한 걸로 모가 있을까요?35 workerzzang 2007.12.11 1718
98204 xc최고의 허브 성능/가격 ~~ 투표하고 가셈35 청노루 2006.12.21 2796
98203 체중 늘리는 방법 ?35 망세 2006.03.30 1017
첨부 (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