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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프라켓 질문 XT LX SRAM 중에

medstud2005.11.07 01:33조회 수 546댓글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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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데오레 스프라켓을 쓰고 있는데요...XT나 LX 또는 스렘으로 업그레이드 하고 싶습니다. 그데 스프라켓을 좋은 것을 쓰면 내구성과 무게 말고 무슨 차이가 있나요? 더 부드럽나요 아님 속도에서 조금 차이나 날 수 있나요?
그리고 34T와 32T 사이에서 고민하고 있는데 어떤 것이 더 좋은가요?

데오레 크랭크의 경우 가장 빠른 기어에다 선택하고 힘것 발으면 앞기어에 닫은 소리가 나는데 혹시 이런 유격이 감소되는지요? 아님 이건 프레임 크랭크 받처주는 부분의 강도에 의해 힘을 주었을 때 유격이 발생되는지요?

특별이 이런 유격이 없어지거나 권해주고 싶은 것이 있는지요?
전 가끔식 삭악주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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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3
  • 무게차이 쪼~오끔 나는것 빼곤 차이없습니다.
  • 힘껏안밟을땐..소리 안나나요?...그냥..계속 소리나는것이면..세팅의 문제구요..만일..힘껏밟을때만 난다면..뭔가..좀 문제가 있는게 아닐까요?...어디가 휜다는 뜻인데...아니면..프레임자체의 탄성때문에 그럴수도 있구요..^^ 스프라켓은..무게차이가 가장 큰 차이구요..티수의 차이가 있습니다..디오레에서 엘엑스..엑스티로 가면..체인링의 티수가 달라집니다..즉..큰쪽 체인링의 티수가 좀 더 커지게 되죠...즉..업힐이 좀 쉬워지는 효과?^^
  • 도로중심 11~32t, 산중심 12~34t, 혼용 11~34t, 도로중심 어쩌다 산 종종 슬램 11~34t(1단만 무지 큰거) 권합니다.
    고단에서 T수의 변화는 변속기어비 차이가 큽니다. 느낌차이도 무릅충격도 함께 큽니다.
    하지만 산악용에서 일반적인 사용에 큰 차이야 있겠습니까? ㅎㅎ
    소리는 앞 드레일러에 닿는 듯 합니다. 텐션조정 or high 나사 함께 조정하시면 될듯~
    어떤 프렘이나 힘껏 밟을 때 크랭크와 프레임이 약간씩 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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