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디스크 로터의 차이점?? 질문 드립니다.

표범2005.11.20 00:47조회 수 454댓글 6

  • 2
    • 글자 크기






사진 보시면 위에것이 많이 사용되는 모델이고..

아래것은 신모델에 나오는 모델입니다.

아래것 처럼 로터가 일체형이 아닌 크랭크의 스파이더(?) 구조를 가지게 되면..

어떤 특징을 가지게 되는지요?

발열?  아니면 로터의 휨 방지??


지식을 전수해 주세요!!


  • 2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댓글 6
  • 가볍다구하더군여... ^^;
  • 96g이랍니다. 보통의 로터는 대부분 130g 근처입니다. 실측치입니다.
    어제 측정 해 본 다른 장단점은 모르겠습니다.
  • 표범글쓴이
    2005.11.20 03:11 댓글추천 0비추천 0
    감사합니다.^^;;
  • GT
    2005.11.20 11:10 댓글추천 0비추천 0
    아래의 로터와 같은 방식을 사용하는 가장 큰 이유는 발열 면에서 유리하기 때문입다. 오토바이 쪽에서는 거의 다 이런 방식입니다. 고급인 것들은 볼트로 체결한 부분에 유격?(float)가 있는 것들도 있습니다. 무게 차이는 거의 없습니다. 대부분 고급품이기 때문에 무게도 가벼운 경우가 많지만, 무거운 것도 있고 가벼운 것도 있습니다. ^_^
  • 기술적인건 모르겠고요~ 사진의 로터는 M4 용 203 mm 로터와 6ti 용 205 mm 로터입니다. 직경이 더 큰데도 실측은 205 mm 가 15g 이 더 가볍습니다. 투피스로 만들면 디스크(?)부분을 다른가공 제작 가능하므로 원피스로 깍아 만들때보다 무게에서 그만큼 이득을 볼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휨강성(?) 도 좋아질거라 생각됩니다. 물론 열발산은 더더욱..
  • 이넘이 6인치 정도일때는 모르나 7,8 인치로 갈수록 원피스는 무게증가가 장난이 아니겠습니다. 모터싸이클의 그것처럼 커진다면 그 무게증가는 생각만해도 끔찍 합니다. 05년형 모노미니 의 경우도 투피스 로터로 만들어 졌다던데요.(제가 쓰고있습니다만)작은싸이즈에선 시각적 개선 말고는 별다른 효과가 없는듯 합니다. ^^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 Q/A 게시판의 이용방법을 알려드립니다 :::35 Bikeholic 2002.12.05 146247
98222 3 은하철도 2003.11.27 185
98221 3 mr6441 2004.05.30 277
98220 nn3 내차도기어 2005.09.24 346
98219 nn2 내차도기어 2005.09.24 396
98218 - 최악의 디스크 브레끼 `0' -6 yosimura2n 2005.01.31 904
98217 SCALE50 질문입니다,,2 enehih 2005.01.30 405
98216 [구멍 뚫린 안장]4 y 2003.07.09 708
98215 여행.5 fate 2005.08.03 345
98214 CELLO 전문 산악용 자전거 - 06 CXC- 2000 (Deore 510)4 hobbangp 2006.05.28 691
98213 Panoram V12 속도계 어떠한지요? shortiflm 2006.09.07 246
98212 고수님,,, 초보님덜 모든 사람들에게 여쭙니다...( 트레이닝 )2 j2wzzang 2002.12.12 939
98211 핸들바를 철로 만들면 어떨까요????1 masterjst 2002.12.23 563
98210 시마노 PD-M545 클릿 페달 문의 드립니다.2 marine772 2005.11.10 690
98209 '잔차양말'을 왜 신는지?7 7 2003.08.01 807
98208 김회장님 보세요12 ........ 2003.01.23 337
98207 도와주세요~~ㅠㅠ3 그린로즈 2006.08.30 318
98206 질문이요 두가지..3 htidisel 2003.04.19 373
98205 K M C 체인 연결에관한 질문입니다.1 하늘기둥 2005.11.02 217
98204 도수렌즈교체 비용 문제입니다~ 부루수리 2006.07.27 315
98203 자이언트 이구아나 & 코나 블라스트 어느게 나을까요??5 bws38 2006.06.08 900
첨부 (2)
m_476_1.jpg
45.4KB / Download 5
m_477_1.jpg
59.4KB / Download 2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