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
댓글 3
-
일체형:고장나면 브레이크도 바꿔야한다. 보기에 깔끔하다.
분리형:안 바꿔도 된다.
일체형의 경우 브레이킹이나 변속시 서로 영향이 있다고 하기도합니다. -
일체형: 말그대루 브렉과 변속레버를 같은 제품을 써야함
제품의 선택의 폭이 없어짐, 불량시 출혈이 심함
분리형: 변속레버나 브렉레버의 선택 폭이 커짐.
불량시 불량부분만 교체가능
갠적으루 일체형을 고집하는 시마노만의 악덕 상술이라 생각합니다. -
일체형의 경우 브레이킹이나 변속시 서로 영향이 있다고 하기도 합니다. -> 요거는 요즘 나오는 듀얼 레버라는 것에 해당하는 것이라 생각되네요.. ^^
그리고 또 하나의 차이는, 일체형의 경우 블레이크 레바 각도와 변속 쉬프터의 각도가 따로 조정할 수 없고 같은 각도로만 조정할 수 있지만, 분리형은 각각 따로 조정할 수 있다. 라는 것도 있겠네요. (저는 변속 쉬프터를 좀 더 몸 쪽으로 당겨서 사용하거든요. ㅋ )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