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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업사에 도색을 맡길려고 하는데..

d11262006.01.09 23:12조회 수 989댓글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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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일 집근처 가장 가까운 세덴(자동차 외형복원점)

찾아가서 도색 되는지 알아볼려고 하는데요. 보니까 규모가 상당히 작더군요..

잘할련지 걱정이 됩니다만..

이곳이 안되면..현대자동차1급정비공업사라는 곳에 가볼려고 하는데요.
(1급정비공업사면 모두 도색이 가능한건가요?)

도색 맡기기전에 기존 도색은 모두 사포로 벗겨서 가야 하나요?
기존 도색에 스프레이로 지저분한게 한번 더 도색이 된 상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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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9
  • 1급이면 도색도 가능합니다. 기존 도색을 굳이 벗길필요 없습니다. 도색하시는 분이 기존 페인팅이 불량한 상태(?)라면 벗겨내고 도색합니다. 그리고 도색 벗기는건 사포로 하는것보다 도색하는곳에 있는 리무버라는 페인트 제거제로 하는게 더 깨끗하게 됩니다.
    도색은 되도록 열처리실이 있는 곳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맡기실때 열처리 꼭 해달라고 하세요
  • 위에 분 말씀이 맞습니다. 가열건조기는 필수적으로 있어야 하는 것이기 때문에 세덴 같은 곳에서도 열처리 가능할 겁니다. 열처리 시설이 없다 해도 헤어드라이기 같이 생긴 히터기(?)로 열처리 해도 되구요. 맏기시기 전에 기존의 스프레이칠 된 것은 신너(래커,락카신너)로 지워주시고 3~400방 짜리로 구석구석 물 묻혀서 조착연마해 주시면 1,2만원은 싸게 해줄 겁니다. 페인트 칠하는 것 보다 그 전에 공정이 더 까다롭죠.
  • 이왕이면 전문 바이크 도색점을 이용하심이 어떨까요? 이노바이크라는 곳에서 바이크 전문으로 도색을 해주던데요.
  • 이노바이크 강추 임니다..자전거랑 차량 도색은 조금 달라요....
    자동차보다 도장면이 훨씬충격에 강해야 함니다...
  • 참으세요...자동차가 사고가나서 도색을 했는데 1년은 괞찮은데 2년되면 정말 보기 싫게 일어납니다...정비소가면 유혹을 많이 하는데 , 돌아보지도 않습니다. 한번 당하지 두번은 안 당합니다. 물론 열건조 한거구요, 도색... 그렇게 만만한것이 아닙니다.
  • 자동차에 경우 둘중 어디서 해도 광택함 해야지 때깔이 납니다..
    잔차라고 틀리지 않으리라 봅니다
    돈주고 하실거면 확실한곳(잔차전문)으로 가시길 적극추천이고
    아님 직접 하시길 권장합니다
    돈주고 해서 맘에안드는거 그기분.....수명짧아집니다
  • 수천만원 짜리 소부실을 가지고 있는 곳은 대형공장 같은 곳 박에 없지요. 자전거나 자동차나 같은 도료를 사용할 겁니다. 더블클리어나 미라클리어.... 소부형 도료를 제외하고는 구할 수 있는게 한정되 있으니..... 혹 좀 단단한 아크릴우레탄계가 있기는 하지만 영세업체에서 사용하는 건 못봤습니다. 단색으로 할 거면 수십만원 주고 자전거 전문점 가느니 몇만원 주고 세덴에서 하는게 좋쵸.
    그리고 초짜만 아니라면 도료가 성능이 좋아서 굳이 광탱 낼 필요는 없습니다.
  • 수억짜리 열처리 시설이 있다고 해결되는 문제가 아닙니다. 열로 구으면 도막이 공기중에서보다 두껍고 치밀해지지만 .....뛰어야 벼룩입니다.

    중요한것은 칠하기 전의 표면처리와 규정대로 하는 것 그리고 장비를 운용하는 사람의 자질과 능력입니다. .....금도금은 20년이상 갑니다만 , 시계골목가서 금도금하면 3달밖에 못갑니다. 금도금이라고 다같은 금도금이 아니고 , 도색도 이론과 실기가 무척이나 까다롭습니다. 도색한지 1년 이상된 경험자 계시면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 도장 쪽 일은 하고 있지 않지만 전에 금속도장, 표면처리 자격증을 땄었습니다.
    자동차 쪽 보수도장에 사용되는 크리어(투명도료)는 어떤 처리를 한다고 해도 도료성능(표면경도)가 산악저전거에 사용하기에는 너무 약합니다. 전문 자전거 도색점도 같은 도료를 사용하리라 봅니다. 사용 할게 그 것 박에 없으니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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