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베어링(허브.헤드셋 등)을 청소하고 구리스를 바르려고 하는데요 아는 형이 테프론계 구리스(500ml정도의 깡통에 들어있는데 가격이 50만원 정도 한답니다)를 조금 준다는데 써도 될까요? 그리고 혹시 실드베어링의 실을 뜯어서 베어링에 구리스를 발라줘도 실이 녹거나 그러진 않겠죠? 테프론계 구리스를 잘몰라서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댓글 5
-
조금 마니 얻어와서 쓰셔도 됩니당~~
-
50만원은 뻥인거 같습니다.
테프론 구리스는 베어링에 발라도 문제가 없습니다. 쉴드에 이상이 없다고 합니다.
다만 테프론 함량과 다른 첨가물의 함량만 확인하신다음 써보세요
50만원짜리 구리스 사진이나 이름좀 알려주세요...
구리스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
집안 가득 구리스 입니다. -
답변감사합니다.50만원은 저도 믿기지는 않습니다^^.그런데한가지 음식물 만드는 기계에쓰는 구리스(인체에 무독성)는 20L에 몇천만원 하는걸로 아는데요.그리고 제가말한 구리스는 몇억원하는 정밀 기계에 넣는 구리스라고 하네요 수명이 거의 영구적..
-
한 5 만냥쯤 할겁니다. 이온을 가진 PTFE를 미립자화해서 오일에 분산시킨겁니다. 열과 압력을 받으면 테프론 코팅이 됩니다만, 프라이팬에서보듯이 도막은 취약합니다.그리고 아무리 테프론이라도 윤활성은 오일에 미치지못합니다. 즉 압력이 낮은 슬라이딩 베어링에는 나름데로 효과가 좋겠지만 자전거처럼 볼 베어링에는 없는 것보다는 좋을 정도일겁니다.
그리스는 리듐 그리스 정도 사용하면 ....대체로 만족할 수 있습니다.
여담 이지만 공짜면 많이 받아오세요, ....주는데 안 받는 것도 실례랍니다. -
몇 천만원 , 몇억 ...., 영구적 이런 것 없습니다. 베어링에 들어있는 그리스는 베어링 수명과 함께합니다. 그리스 제거하고 다시 바르는 행위는 전혀 필요없습니다. .....부족하면 보충은 해주어야겠지만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