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카본이 대세라는 말씀들을 많이 하십니다....
한번 타보신 분들도 ... 몇가지 단점들을 제외하고는
최상의 느낌을 받았다는 말씀들을 하시는데.....
솔직히 저는 카본은 타보질 않아서...어떤 느낌인지
모르겠습니다..... 글 올라 온 것도 말씀하시는 분들마다
다 해석이 틀리고.....결국 주관적이란 말씀인데.....
음...다음 잔차는 카본으로 하라는....주위의 권유 및 개인적인 호기심에....
해서 질문 드립니다.....
카본은 특성상 제조 과정이 금속과는 다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접착제를 사용한 것과 일체 금형 방식인 모노코크가 있다 들었는데요....
(제조사는 스캇,트렉,메리다,자이언트,BMC,휠러,케스트럴,룩...)
요 정도 제조사를 알고 있습니다......
그러면 이 메이커에서 만드는 프레임마다 크게 강도면에서 차이가 있을까요..??
뭐 금속 프레임은 핸드 메이드 빼고는 대만산이라 품질의 평준화라
하시는데.... 카본도 이 말이 적용 되는지요...??
한번 타보신 분들도 ... 몇가지 단점들을 제외하고는
최상의 느낌을 받았다는 말씀들을 하시는데.....
솔직히 저는 카본은 타보질 않아서...어떤 느낌인지
모르겠습니다..... 글 올라 온 것도 말씀하시는 분들마다
다 해석이 틀리고.....결국 주관적이란 말씀인데.....
음...다음 잔차는 카본으로 하라는....주위의 권유 및 개인적인 호기심에....
해서 질문 드립니다.....
카본은 특성상 제조 과정이 금속과는 다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접착제를 사용한 것과 일체 금형 방식인 모노코크가 있다 들었는데요....
(제조사는 스캇,트렉,메리다,자이언트,BMC,휠러,케스트럴,룩...)
요 정도 제조사를 알고 있습니다......
그러면 이 메이커에서 만드는 프레임마다 크게 강도면에서 차이가 있을까요..??
뭐 금속 프레임은 핸드 메이드 빼고는 대만산이라 품질의 평준화라
하시는데.... 카본도 이 말이 적용 되는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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