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전문적인 지식은 아직없지만 일반적인 시점에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단순히 링크구조와 샥길이는 165mm로 아주짧은 샥일때로 가정합니다
(생활잔차로 설명하면 그냥 그 뒷샥의 링크구조만 보시길 생활잔차라 뭐라하지 마시고요-혹시나 싱글피봇 다운힐잔차랑 비교하시면 곤란해서^^)
xc풀샥의 경우에
nrs는 탑튜브와 수직방햑 90도를 이루는 구조이고 + 이런모양
생활잔차로는 아이콘 베타가 있고요
그리고 xc풀샥 초기에 가장 기본적인 형태인 탑튜브와 거의 수평을 평행을 이루는 구조가 있는데
mtb로는 이런 링크구조가
휠러 팔콘이나
생활잔차로는 레스포 라누띠가 있겠네요
이 두가지 방식의 구조가 보통은
올마운틴용은 수직구조가 많고
xc용은 휠러팔콘이나
물론 블인샥처럼 특이하거나 신기한 링크구조많지만서도 그냥 형태로 대충짐작할때요
하여트 올마/xc 구분이 중요한게 아니라 휠러 팔콘이나 레스포 라누띠같은
스타일의 뒷샥 링크구조가 바빙이 좀 적지않을까해서 궁금해서 여쭙습니다
휠러팔콘이나 라누띠같은 구조의 링크는 단순히 오프로드에서도 꾸준히
패달링이 이루어지도록 도와주느 정도라고 들었거든요 풀샥의 안락함과 완충효과도
있겠지만 마치 아이드라이브시스템처럼 오프로드의 험로에서 페달링이 꾸준히 잘될수 있도록 뒷샥의 움직임으로 크랭크와 발이 꾸준히 붙어서 패달링을 도와주는정도라
할까요?
휠러 팔콘같은 구조의 바빙이 적을 꺼라 생각되는데 왈바회원여러분들의 생각과
또는 경험을 듣고싶습니다
(단 브레인샥같은자동잠금기능은 제외하고요)
(에어샥이라면 몸무게에 따른 적정세그를 맞추거나-코일이라면 역시 몸무겡 마즌 탄성의 스프링을 끼웠다고 볼때)
(어떤 구조가 더 바빙이 적을까요)
1. 탑튜브와 거의 평행한 휠러팔콘이나 레스포 라누띠 아이콘 감마같은
구조의 뒷샥 링크구조
2. nrs나 아이콘 베타 레스포 라누띠같은 탑튜브와 수평방향인 뒷샥 링크구조
어떤것이 바빙이 더 적을까요
산악임도수준에서 업힐이 좀많은 약간 노면이 더러운 길을 같다할때로가정하면
ㅎ -0-ㅎ
단순히 링크구조와 샥길이는 165mm로 아주짧은 샥일때로 가정합니다
(생활잔차로 설명하면 그냥 그 뒷샥의 링크구조만 보시길 생활잔차라 뭐라하지 마시고요-혹시나 싱글피봇 다운힐잔차랑 비교하시면 곤란해서^^)
xc풀샥의 경우에
nrs는 탑튜브와 수직방햑 90도를 이루는 구조이고 + 이런모양
생활잔차로는 아이콘 베타가 있고요
그리고 xc풀샥 초기에 가장 기본적인 형태인 탑튜브와 거의 수평을 평행을 이루는 구조가 있는데
mtb로는 이런 링크구조가
휠러 팔콘이나
생활잔차로는 레스포 라누띠가 있겠네요
이 두가지 방식의 구조가 보통은
올마운틴용은 수직구조가 많고
xc용은 휠러팔콘이나
물론 블인샥처럼 특이하거나 신기한 링크구조많지만서도 그냥 형태로 대충짐작할때요
하여트 올마/xc 구분이 중요한게 아니라 휠러 팔콘이나 레스포 라누띠같은
스타일의 뒷샥 링크구조가 바빙이 좀 적지않을까해서 궁금해서 여쭙습니다
휠러팔콘이나 라누띠같은 구조의 링크는 단순히 오프로드에서도 꾸준히
패달링이 이루어지도록 도와주느 정도라고 들었거든요 풀샥의 안락함과 완충효과도
있겠지만 마치 아이드라이브시스템처럼 오프로드의 험로에서 페달링이 꾸준히 잘될수 있도록 뒷샥의 움직임으로 크랭크와 발이 꾸준히 붙어서 패달링을 도와주는정도라
할까요?
휠러 팔콘같은 구조의 바빙이 적을 꺼라 생각되는데 왈바회원여러분들의 생각과
또는 경험을 듣고싶습니다
(단 브레인샥같은자동잠금기능은 제외하고요)
(에어샥이라면 몸무게에 따른 적정세그를 맞추거나-코일이라면 역시 몸무겡 마즌 탄성의 스프링을 끼웠다고 볼때)
(어떤 구조가 더 바빙이 적을까요)
1. 탑튜브와 거의 평행한 휠러팔콘이나 레스포 라누띠 아이콘 감마같은
구조의 뒷샥 링크구조
2. nrs나 아이콘 베타 레스포 라누띠같은 탑튜브와 수평방향인 뒷샥 링크구조
어떤것이 바빙이 더 적을까요
산악임도수준에서 업힐이 좀많은 약간 노면이 더러운 길을 같다할때로가정하면
ㅎ -0-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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