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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드테일과 풀샥 차이

enno2006.01.19 14:28조회 수 790댓글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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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거리 주행시 (도로주행)대략 100km 주행시, 하드테일과 풀샥 (xc풀샥 or 올마운틴) 중 어느쪽이

피로도가 더 많이 올까요? 같은 라이더가 주행했다고 가정 했을때...

궁굼해서 올려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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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4
  • 당근 어떠한 노면을 달리느냐에 따라 다릅니다.
    일단 하루에 장거리를 다 타신다면 하드테일이 피로도는 더 높습니다.
    장거리 주행시 하드테일이 많이 이용되는 것은 바빙이 없기때문에 풀샥차보다 힘을 더 효율적으로 쓸 수 있기 때문이지요..
    허나, 산과 도로를 같이 달리신다면 바빙이 적은 xc풀샥을 권해드립니다.
  • 장거리에 경우에는 피로도가 계속 누적되기 때문에
    적은요철에도 피로도가 높게 느껴진다고들었습니다..
    피로도로본다면 하드테일이 높지않을까합니다.
    보통XC풀샥들은 로드에서 에어압조절에따라 요철에는 어느정도 반응하고 바빙은거의없는 상태를 만들수있다고 생각합니다.
  • 예를든다면 제 생각또한 돈은 좀들어도 xc풀샥형태인 nrs림브렉 완차로 잘꾸미면 웬간한 12는되니 그정도의 풀샥으로 해서 뒷샥 세팅잘해주면 그게더 피로도는 덜할것 같습니다 장거리뛰면 샥좋아도 손목이 좀 아프지요 브레이크 각이랑 스템이거저거 맞추어 놓아도 앞샥을 딱맞추기힘들고 잔충격 생각보다 많습니다 특히 뒷부분도 xc풀샥 바빙 적고 가벼운넘으로 하는게 장거리엔 더 유리할듯합니다 하지만 고갯길을 많이 넘으신다면 았싸리 좀포기하고 하드텔로^^ 모르겠네요 저라면 그래도 하드텔탈것같아요 ^^
  • 속초나 땅끝 마을 다녀오시는 분들 보면 대부분 하드텔가지고 다녀 오시지 않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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