림브렉도 셋팅만 잘하면 좋은 제동력이 나옵니다만.. 전체적인 성능이나 관리면에서 유압디스크가 편한건 사실입니다. 한번 셋팅하면 거의 손볼일이 없죠..
살짝만 잡아도 브레이킹이 되기때문에 익숙해지면 원핑거 다운힐을 즐길 수 있습니다.
상당한 장점이죠. ^^;
원리는 브레이크 레버를 당기면 유압이 발생해서 디스크 캘리퍼쪽으로 유압을 밀어줍니다.
디스크 캘리퍼에선 이 유압으로 피스톤을 밀어 디스크 패드를 로터에 밀착시켜서 제동시키는거죠.
파스칼의 원리에 대해 찾아보시면 더 쉽게 이해가 되실겁니다.
a라는 위치에서 b라는 위치로 유압을 가했을때 b면의 단면적이 a의 단면적 보다 n배로 커지면 b 면에 가해지는 힘은 a*n이 되는.. 뭐 이런거죠.
디스크나 림브렉이나 다 장단점이 있으니 충분히 검토후 결정하세요.. 주로 로드나 임도수준의 라이딩이라면 굳이 디스크는 불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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