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에 글을 올렸습니다만 아직 결정을 못했네요.
전 도로와 산을 7:3 또는 8:2 비율로 타고 있습니다. 주말에만 산을 타게 되니까요. 평일에는 거의 시간이 없지만 시간이 나면 한강을 주로 탑니다. 저녁 또는 야간에요.
이번에 나이에 걸맞지는 않지만(저를 아시는 분들의 말씀에 의하면... ㅠ.ㅠ) 티타늄 프레임과 풀샥 자전거를 가지고 고민하고 있습니다. 티타늄은 라이트 스피드 피스가를 고려하고 있고 풀샥은 산타 크루즈 blur xc나 superlight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아직도 결론을 못 내렸습니다. 왜냐하면 마음은 티탄으로 가고 싶은데 저를 아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풀샥을 사라고 하시길래...
이제 곧 자전거 타는 계절인데 그 전에 하나 장만하고 싶네요. 물론 지금도 자전거 하드테일 1대 있습니다. 그냥 입문용이지만 그걸로 많이 탔죠. 나름대로...
사실 티탄으로 가고 싶은 이유가 티탄을 타보고 싶은 마음도 있지만 림브레이크로 가려구요. 지금 있는 하드테일이 유압 디스크라 장거리 투어시 내리막에서 브레이킹 능력은 좋으나 버스에 싣게 되면 바퀴를 분리해야 하고(물론 안 그럴 때도 있죠. ^^) 그러다 보면 로터 휘고 소리나고 그래서요.
또한 블러는 디스크 브레이크 전용으로 나오고 수퍼라이트 같은 경우는 림도 가능하긴 하나 블러가 제 마음에 더 들긴 합니다. 예전 모델은 림도 가능하긴 한데... 그래서 그냥 s-works epic으로 갈까하는 생각도 들구요. 물론 림 브레이크로요.
여러분들의 의견은 어떠하신지요?
전 도로와 산을 7:3 또는 8:2 비율로 타고 있습니다. 주말에만 산을 타게 되니까요. 평일에는 거의 시간이 없지만 시간이 나면 한강을 주로 탑니다. 저녁 또는 야간에요.
이번에 나이에 걸맞지는 않지만(저를 아시는 분들의 말씀에 의하면... ㅠ.ㅠ) 티타늄 프레임과 풀샥 자전거를 가지고 고민하고 있습니다. 티타늄은 라이트 스피드 피스가를 고려하고 있고 풀샥은 산타 크루즈 blur xc나 superlight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아직도 결론을 못 내렸습니다. 왜냐하면 마음은 티탄으로 가고 싶은데 저를 아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풀샥을 사라고 하시길래...
이제 곧 자전거 타는 계절인데 그 전에 하나 장만하고 싶네요. 물론 지금도 자전거 하드테일 1대 있습니다. 그냥 입문용이지만 그걸로 많이 탔죠. 나름대로...
사실 티탄으로 가고 싶은 이유가 티탄을 타보고 싶은 마음도 있지만 림브레이크로 가려구요. 지금 있는 하드테일이 유압 디스크라 장거리 투어시 내리막에서 브레이킹 능력은 좋으나 버스에 싣게 되면 바퀴를 분리해야 하고(물론 안 그럴 때도 있죠. ^^) 그러다 보면 로터 휘고 소리나고 그래서요.
또한 블러는 디스크 브레이크 전용으로 나오고 수퍼라이트 같은 경우는 림도 가능하긴 하나 블러가 제 마음에 더 들긴 합니다. 예전 모델은 림도 가능하긴 한데... 그래서 그냥 s-works epic으로 갈까하는 생각도 들구요. 물론 림 브레이크로요.
여러분들의 의견은 어떠하신지요?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