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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랭크 이빨수에 관해섭니다.

돌담2006.02.18 11:10조회 수 497댓글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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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체인하고 스프라켓을 바꿧는데 자꾸 체인이 튑니다.
크랭크도 바꾸라고 했는데 전체는 안바꾸고 체인링만 바꿀려고 하는데
그러면 좀 안튈까요?

체인링을 보니 적은 것은 22,26T 주간 것은 32,36T 큰것은 44,48 T 로 되어있는데
저는 22,32,44T를 썻었습니다.
이빨수가 많은 것하고 적은 것 차이가 뭔지요?
그리고 보통 조합은 어떻게 사용하시는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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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4
  • 체인 튀는것은 거의 체인과 스프라켓에서 변속셋팅이 부정확할 경우 나타나고요...
    체인링하고는 거의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그래도 교체하고 싶으시다면 적은T수를
    선택하심이 좋을듯 싶습니다. ^^
  • 돌담글쓴이
    2006.2.18 11:35 댓글추천 0비추천 0
    답변 감사드립니다.
    체인이 튀는 것이 평지에서 어느정도 가속 된 상태에서는 속력을 높혀도 괜찮고 변속에도 무리가 없습니다.그러나 멈췄다가 출발할때나 높지 않은 언덕길에서도 힘을 줄때 그러니까 약간의 부하가 걸리면 튀네요.
    그러면 다시 셋팅을 받아봐야 하나 보네요...ㅠㅠ
  • 크랭크의 톱니수가 많으면 작은 rpm으로 빠른 속도를 낼수가 있죠.
    도로용 싸이클이 mtb보다 톱니수가 많은 이유입니다.
    톱니수가 많으면 회전하는데 많은 힘이 들어가야 하니까, 업힐을 해야하는 mtb는 톱니수가 많으면 무지무지 힘들겁니다.
  • 체인링의 마모도가 심한 상태에서 주행하면 스프라켓과 체인도 금방 못쓰게 됩니다. 체인링은 46/34/24t 가 스탠다드이고 44/32/22t 가 컴팩트싸이즈입니다.(근데 요즘은 이게 스탠다드같음. 주로 사용), 48/36/26t는 국내에서 수입을 잘 안하므로 구하기 힘들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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