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분들은 거의다 앞부렉을 많이 들쓰시는것 같은데..
전 뒷브렉을 더 많이 씁니다...
아니 정확히 말해서 뒷브렉을 일단 먼저잡고
그후 앞브렉을 잡습니다...
뒤부렉을 잡을땐 물로 락이 걸리지않을정도로 잡고
앞부렉을 잡아 앞뒤 비슷한 제동력의 상태에서
더 잡으려면 뒷부렉을 잡습니다....(뒷부렉 락 직전까지..)
제가 잡는 방식이 잘못된거 같습니다..
전 큰 불편 없고...급부렉시에서 뒷바퀴 락걸리고 슬립나서 미끄러지거나
방향이 드리프트처럼 틀어지면서 슨적도 없고...
물론 위의 상황은 일반적인 평지로드주행이라 가정할때요...
한가지 궁금증이 생기는것은....
디스크를 다신분들이 한쪽만 디스크를 다시는 분들 보면
거의다 앞쪽에만 다시더군요.......
그이유도 궁금하고요.... 다른 라이더분들은 제동시에 어떤 브레이킹방법을
쓰시는지 궁금합니다..그리고 어떤 쪽을 먼저잡고 어느쪽을 비중있게 쓰시는지요?
림과 디스크만 구분해서 평지 라이딩시로 가정하고 답변부탁드립니다^^
수고로우 시겠지만 앞뒤 림인지 디스크인지 구분부탁드릴께요^^
아참 그리고 현제 뒷브렉만 기계식 디스크로 바꿀예정입니다
앞부렉은 살짝잡아도 몸이 튀어나갈 지경이라서 ^^
산자주가보니....디스크의 필요성을 절감하겠더군요 ^^
손아파요 ㅎㅎ
전 뒷브렉을 더 많이 씁니다...
아니 정확히 말해서 뒷브렉을 일단 먼저잡고
그후 앞브렉을 잡습니다...
뒤부렉을 잡을땐 물로 락이 걸리지않을정도로 잡고
앞부렉을 잡아 앞뒤 비슷한 제동력의 상태에서
더 잡으려면 뒷부렉을 잡습니다....(뒷부렉 락 직전까지..)
제가 잡는 방식이 잘못된거 같습니다..
전 큰 불편 없고...급부렉시에서 뒷바퀴 락걸리고 슬립나서 미끄러지거나
방향이 드리프트처럼 틀어지면서 슨적도 없고...
물론 위의 상황은 일반적인 평지로드주행이라 가정할때요...
한가지 궁금증이 생기는것은....
디스크를 다신분들이 한쪽만 디스크를 다시는 분들 보면
거의다 앞쪽에만 다시더군요.......
그이유도 궁금하고요.... 다른 라이더분들은 제동시에 어떤 브레이킹방법을
쓰시는지 궁금합니다..그리고 어떤 쪽을 먼저잡고 어느쪽을 비중있게 쓰시는지요?
림과 디스크만 구분해서 평지 라이딩시로 가정하고 답변부탁드립니다^^
수고로우 시겠지만 앞뒤 림인지 디스크인지 구분부탁드릴께요^^
아참 그리고 현제 뒷브렉만 기계식 디스크로 바꿀예정입니다
앞부렉은 살짝잡아도 몸이 튀어나갈 지경이라서 ^^
산자주가보니....디스크의 필요성을 절감하겠더군요 ^^
손아파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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