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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떡해야 빠른 페달 구르기가 되는가요??

supertomcat2006.03.08 20:59조회 수 656댓글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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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마전 자전거를 구매하여 안양천을 통해 출퇴근을 할 때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어를 앞에 중간 뒤에도 중간쯤 걸치고 주행을 합니다.
그런데 저 나름대로 속도를 낸답시고 페달을 돌려도 20Km가 조금
넘는 속도 밖에 안나 옵니다.
물론 제가 님들이 말하는 엔진이 부실해서 이겠지요...^^

제가 궁금 한것은 길을 가다보면 뒤에서 부터 저를 추월 해 가시는 분
들이 많습니다.
앞 질러 가신분들 보다 분명 페달은 제가 더 많이 돌리고 있는데
점점 뒤 쳐지더군요...
무슨 이유인지 알고 싶습니다.

아!~ 그리고 어디가 저단이고 어디가 고단 인지요?
검색을 해봤는데 여러 의견들이 있어서 이해가 잘 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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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5
  • 자세교정은 하셨나요?? 분명 같이 밟아도 속력나오는 자세가 있습니다...
    그 자세의 단점은 목이 좀 아프니... 유념하시고 타다가 충분한 휴식이 필요합니다
  • supertomcat글쓴이
    2006.3.8 21:14 댓글추천 0비추천 0
    자세요? 흠 타면서 아픈 곳이라면 허벅지가 조금 땡긴다는것...(페달을 빠르게 돌리면..)
  • 너무 엎드리면 많이 힘드니 조금씩 자세를 낮춰타심이 요령입니다.
  • supertomcat글쓴이
    2006.3.8 21:23 댓글추천 0비추천 0
    자전거 구매한 샵에서 안장 높이를 조절 해줄때 안장에 앉아서 발끝이 땅에
    다을듯 말듯한 높이가 도로에서 탈때 좋다고 하시던데...
    안장이 높아서 속도가 안나는건가요?
    페달은 더 많이 굴리는데 말이에요...
  • 평지에선 기어를 최고로 하는게 좋죠...

    앞뒤기어 최고큰곳에 물리고 밟으면 평지에선 쑥쑥 나갑니다
  • supertomcat글쓴이
    2006.3.8 22:08 댓글추천 0비추천 0
    아~ 저는 샵에서
    앞기어: 뒤기어 비를
    1큰기어: 작은 기어
    2중간 : 중간
    3작은 : 큰기어
    이런식로 체인이 일자가 되게 기어를 사용하라 일러 주시길레...
    서로 대각선으로 사용하면 체인에 뭐가 된다고 하셨는데(기억이...)

    대답 해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 일자가 되도록 하는게 맞지요??, 그런데 귀찮아서 그런지, 앞기어 중간놓고 뒷기어만 사용하게 된다는 ㅡ.ㅡ;;
  • 엔진의 차이 아닐까요.
    열심히 타다보면 서서히 기어단수도 올라가고 힘도 덜듭니다.
  • supertomcat글쓴이
    2006.3.8 22:22 댓글추천 0비추천 0
    몇일동안 추월해 가는 사람들을 보면서 내가 더 페달을 많이 돌리는데
    몇번 안 굴리고 가는 사람보다 느린가 궁금 했었는데..
    내일부터 당장 알려 주신데로 해야겠습니다..^^
    앞뒤 큰기어에 놓고 구르면 조금더 힘이 들고 속도도 빨라 지는것 맞죠?^^;
  • 누가 지나다든 말던... 페달링수 측정가능한 속도계 하나 장착후 어떤 속도 어떤 코스에서건 늘상 80 정도에 맞추는 연습을 해 보세요~ 나중에는 90~100 정도를 아무대서나 돌려대는 자신의 다리를 보시게 될겁니다.
  • supertomcat글쓴이
    2006.3.8 22:44 댓글추천 0비추천 0
    엔듀로 8에 그런 기능이 없는것 같아요~ㅠ.ㅠ
    80이면 다리가 무지 빨리 돌려야 겠네요~~
  • 앞뒤 큰기어가 아니고 앞의 큰 기어 뒤 작은 기어를 써야 최대 속도가 남니다. 대신
    힘이 많이 듭니다. 힘이 적은 경우 힘에 맞춰 빨리 돌려 주면 되고 ...
  • 운동은 자세입니다.
    속도보다는 먼저 자세를 잡으시고.....가벼운 페달링으로 자신에 맞는 기어비를 찾는게 좋더군요.
    첨 부터 높은 기어비로 페달링 하시면.....힘들고 체력만 떨어지더군요.
    멋지게 자세잡고 페달링 위주로 하시면 시간이 좀 지나면 본인도 모르게 달려 나갑니다.
    제 경험으로도...초기 입문때.. 앞3뒤6~7이상 기어로 해야 평속30이상 달렸는데...
    자세잡고 페달링으로 교정후....앞2뒤6에서도 평속30은 유지가 되더군요(도로에서)
    또 익숙해지면 핸들은 낮아지고 안장은 올라 갑니다다.
  • 회전력 위주로 페달링을 한다면 앞 기어가 3단을 쓸 이유가 거의 없습니다.
    2단 고정하고 뒷 기어비를 3~7 정도만 해도 충분합니다.
  • 회전력 위주로 한다고 해도 고속에서 2단으로는 지나친 회전과 피로와 무리가 오게 될 것 같습니다. 아무리 굴려도 20키로 초반이라면 너무 저속 기어를 쓰시는 것이 가장 큰 원인일 듯 싶네요.
    참고로 저는 앞은 제일 큰 체인링 뒤는 제일 작은 거에서 3번째 물리고 90rpm이면 34km/h정도의 속도가 납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평지의 도로라도 이 이상의 속도를 지속적으로 내는데는 상당한 엔진의 뒷받침이 있어야 하는 것 같습니다.
    1.기어비 조절을 좀 더 고속으로 하세요.
    2.카덴스(분당 페달링수)가 측정 가능한 속도계를 이용해 꾸준히 80rpm이상의 회전수로 연습하세요.
    3.점점 rpm을 높여 90rpm정도의 회전수를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연습하세요.
    4.단시간동안 rpm과 속도를 높여주는 인터벌 트레이닝을 점차 섞어주면 꽤 좋은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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