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topgun-76 님 글에 한표 추가!
제논이 수입할 걸 샀다고 해서 as 잘 받으리라고 기대하지 마세요.
제가 중요 부품을 메일오더 사는 이유는 값도 값지지만,
수입상들 as가 워낙 시원찮아서입니다.
말썽나면 어차피 내 손으로 해결할 바에야 돈이라도 아껴야죠.
샥처럼 비싼 부품은 꼭 메일오더 하시라고 권합니다.
프레임이나 샥이나 As 받을 일이 그리 흔하지 않습니다.
운이 나쁜 경우에 불량품이 걸리고요,
그렇게 걸리면 어차피 AS는꽝입니다.
정품이라는 말은 정식수입제품을 뜻하는 것입니다..그외는 메일오더,병행수입,OEM(그레이마켓) 제가 얼마전에 제논 측하고 자세한 통화를 했습니다..제논 측에 말 하는 내용을 요약하면..제논이 정식 폭스 판매처이기 때문에 전세계 모든 제품을 a/s 해준다고 합니다..즉 완성차에 있는 OEM제품과 메일오더(에프터마켓)도 국내 정식수입한 제품과 동일한 워런티를 받으수 있다고 합니다..단 OEM샥 중에서도 완성차에 장착 되는 샥이 에프터마켓용을 판매가 되어서 문제가 될 경우 완성차 출처를 모르기 때문에 워런티가 안된다고 합니다..즉 우리가 모르는 내용이 많은 듯합니다....샵에서도 일부 OEM용을 마켓용으로 팔아서 피해를 보는 경우가 있으니 박스와 메뉴얼 샥펌프가 있으면 에프터마켓이라고 하더군요..
오늘 드릴 내용은 폭스샥의 정품과 OEM용의 차이점을 말씀 드릴려 합니다.
일단은 간단하게 첨부된 그림 하나로 간단히 판정이 나며, 그외 시리얼 번호는 어느 브랜드 처럼 출처를 말해줍니다.
저희측에서 나가는 정식 마켓용 모델과 완성차의 모델에 나오는 OEM용 샥이 있지만 일부 형식을 어긋나는 시리얼을 가진 샥때문에 피해를 보는 사례가 늘고있습니다.
정식 마켓용 샥과 출처가 확실한 완성차용 OEM용은 기존과 동일한 A/S를 하오나,
일부 그렇지 못한 샥일경우 판매 이후의 어떤 불이익도 감수하셔야할지 모르는 점이있으니
위 사진을 잘 확인하고 정품을 구입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사진을 보니까..스티어리 튜브 밑에 OEM은 OE 마켓용은 AM이라고 적혀 있네요..
저번에 무상기간을 알아보니까..구입일로 부터 1년..그리고 1년에 무상으로 오일과씰을 교환 해준다고 합니다..
woomun 님.. 제가 폭스 본사에 알아본 바로는 완성차에 장착된 OEM샥은 제논에서 A/S를 해줘야 하지만 분리 판매된 OEM샥은 A/S 불가능이라는 점까지는 같은데요...
메일오더 및 해외 직접 구입 등을 통한 After Marktet 제품도 제논 A/S가 안되기때문에 한국에서 구입하라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제가 알기로는 해외에서 메일오더를 한 제품역시 서비스를 해준다고 알고 있습니다...sunao 님께서 말씀한대로 라면 정확한 출처가 분명하다면 당연히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받아야 하는 것이 소비자의 권리 이구요^^ 다시 한번 말하자면 완성차에 달려있는 샥을 별도로 조립을 했을 경우에는 출처가 정확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그 전에 완성차년식과 모델 구입한 샵을 알면 가능 할 것 같은데요! 뭐 저도 거기까지 물어보지 못해서..직접 수입사 측에 알아보세요..그리고 aroma747님 직접미국 폭스사에 물어 본 내용과 한국 수입사측에 물어본 내용과 조금 차이가 있네요..전 분명히 A/S를 해준다고 들었습니다..그럼 폭스사에서는 안되는데 수입사측에서는 해주는 것인지? 다시 한번 알아봐야 겠습니다..
참고로... 본사로부터 답변받은 내용입니다.
Joey Avila <JAvila@foxracingshox.com> 나에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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