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름이 아니라 xc잔차를 업힐시 락장치 / 댐핑조절없는 100mm샥으로 급경사 업힐시
좀 힘들긴 하더군요.....-0-
현재 사진에 끼워진샥은 마조치 mz comp 100mm입니다
잔차는 05년식 마린사의 호크힐 모델이구요^^
질문입니다...
프레임을 보면 100mm샥 상태에서 크랭크 뒤로 이어지는 시트스테이의 각도가
크랭크쪽이 좀낮고 뒷바퀴 큐알부분이 높은데....
(즉 잔차가운데가 푹꺼지고 뒷바퀴허브가 더높은 그런상황이 오지 않을까요?)
만약에 u-turn기능이 있는 샥을 장착해서
트레블을 60~80으로 해서 샥을 락걸어 놓으면....(특히 60으로해서 락하면...)
크랭크의 지상고가 심각하게 낮아질것 같은데...
크랭크부분이 휠씬낮고 뒷바퀴큐알부분이 휠씬 높아질것같은데...
그러면 산행하다 보면 바위나 자갈에 잘찍힐것 같은데...
헤드의 누운각때문에... 100mm에서 다른 트레블로 변화를 주기가 거려지네요......
추후 70~100정도 트레블 조절되는 샥을 구매하고픈데....뭐 방법이 없을까요 -0-
그리고 이잔차의 최대 권장 트레블을 아시는 분계신가요?
그냥 xc잔차니까 100까지다 이런거 말고요-0-
(수입상도 역시 같은말만...xc잔차니까 그럴꺼다 확신없는 그 말투-0-)
미국의 마린싸이트 들가봐도 어디가 그걸 표시한건지 알수가 없네용-0-
120까지 된다면 80~120되는거 사서 다운때 더 즐기고 싶은뎅...-0-
100도 잼나긴하지만....추후 울마운틴 잔차를 구매할 예정 이라서요^^
기왕 하는거 120정도까지 트레블가능한거사면 좋을꺼 같아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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