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밀려서 다시 ^^;정말 아시는 분 없으세요?

nywfuego2006.03.20 18:45조회 수 362댓글 1

    • 글자 크기


안녕하세요
100, 120 mm 트레블 조절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없고
네거티브 에어압을 50~150 으로 조절하는 것 같더군요
그래서 시험 삼아
50으로 하니 스텐션? 튜브가 정확히 130mm
그래서 150으로 넣고 리바운드를 최대한 ㅡ로 하면 125mm 가 됩니다. , +로하면 120mm로 되는데 잡아당기면 내려 와서 125mm가  됩니다.
리뷰를 봐도 트레블이 약간 줄어든다는 글만 있고 120~100mmm가 된다는 글은 없네요. 마르조끼 설명대로라면 100mm 트레블도 나와야 하는데...
에어압을 150 이상 넣어 보고도 싶었지만 터질?까봐서
샥 펌프 빼는 사이에 약 40정도 줄더군요.그래서 190 정도 에서 뺀 뒤 다시 끼워보니  150 이 되었습니다.
제품 설명대로라면  20mm 가 줄어야 하는데 겨우 5mm 가 줄더군요
원래 이런 건가요?
아님 더 넣어야 하나요? 네거티브 최대 에어압이 150인거 같은데...
설명이 시원찮아서 ^^;..
아시는 분 답변 부탁 드립니다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댓글 1
  • 트레블조절은 네거티브에어로 조절하는데 압력을 높이면 트레블은 줄어듭니다.. 주사기를 생각하면 이해가 쉽습니다.. 주사기 손잡이가 샥의 스텐션튜브이고 실린더가 로워레그 .. 피스톤 위쪽의 에어가 +, 아래쪽이 -.. 아래쪽 압력을 높이면 손잡이가 더 튀어나오지만 같은 힘으로 샥을 누르면 아래쪽의 저항이 크기때문에 샥이 덜들어가게됩니다..트레블이라는건 님이 약간 오해하신듯한데 튀어나와있는 스텐션튜브의 길이가 아니라 샥이 움직이는 거리로, 측정은 케이블타이를 한쪽스텐션 젤 아래쪽에 잘 움직일정도로 감고 압력을 낮게 한후 샥을 최대한 내리눌러서 케이블타이가 이동한 거리로 측정합니다..샥펌프뺄때의 압력이 떨어지는건 아닙니다. 샥펌프를 꼽아서 압력을 재려면 샥의 에어가 펌프의 호스를 거쳐 압력계부분까지 확장되어야 하는데 이과정에서 압력이 떨어지고 실제 압력보다 낮게 측정되는 것이지요..샥의 에어챔버는 생각보다 상당이 체적이 작습니다.. 150을 넣고 펌프를 제거해도 그 과정에서 샥의 에어는 빠지지 않습니다.. 픽..하고 새는것은 펌프의 호스와 압력계부분의 에어입니다.. 즐거운 잔차~~!!!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 Q/A 게시판의 이용방법을 알려드립니다 :::35 Bikeholic 2002.12.05 145804
98222 ID를 바꿀려면? ........ 2003.01.14 0
98221 림질문인데요... daboom 2004.05.02 1
98220 튜부에관해.... gh10301 2003.08.23 2
98219 다운휠 초보 싼타페 2004.03.27 2
98218 다운휠 초보 싼타페 2004.03.27 2
98217 소개좀 해주시기바람니다 선배고수님들꾸벅, hwangbike 2003.02.14 3
98216 질문요 dongk22 2003.05.19 5
98215 자전거 선배님닐의 고견을 듣고싶습니다.( 샥을 바꾸려구요.) sd0511 2004.03.12 5
98214 관리자님1 junjinjj(탈퇴회원) 2004.11.15 5
98213 죄송합니다.비밀글입니다. ralfu71 2005.08.03 6
98212 [유압식브레이크질문] Magura_HS33_FIRM-Tech BiNi 2004.05.16 8
98211 산에서 라이딩시 자전거에 상처가 제일많이 나는곳이 어디인지요 우주팽창 2004.09.12 8
98210 안장 가격좀 알려 주세요 bwmin 2004.06.30 13
98209 sram9.0sl 허브의 비슷한급 허브는 어떤것이있는지요 우주팽창 2004.07.21 14
98208 자전거시세좀... sonic740 2006.01.20 40
98207 냉무2 sws0236 2004.05.24 55
98206 ?1 wdh6kl 2006.04.10 61
98205 추천 좀 해주세요...2 toystar 2006.03.02 87
98204 .2 wdh6kl 2006.05.11 95
98203 ...3 명월 2006.04.22 97
첨부 (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