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라서요 좀알려주세요 ㅎㅎ
댓글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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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허브(바퀴축)에 디스크를 끼울수 있는구조(6볼트, 센터락)이어야 한다.
2) 포크, 프레임에 디스크브레이크 마운트 구멍이 있어야 한다.
3) 유압식 디스크브레이크인경우 핸들바에서 기존의 브레이크레버를 제거해야 한다.
이 세기지만 보시면 됩니다.
세가지 문제점을 해결하다 보면 다양한 문제점이 도출되게 됩니다.. -
만약 쉬프트레버와 브레이크레버가 일체형이라면 분리형 쉬프트레버를 따로 구입하셔야 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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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를 다 하려면 가장 절실한건 돈입니다. ^^ ㅎㅎㅎ
허브, 포크(V정용만 아니면 대부분 호환됨), 레버, 캘리퍼,로터(즉 브레이크셋) 그리고 공임.
역시나 돈이 문제. -
1) 허브(바퀴축)에 디스크를 끼울수 있는구조(6볼트, 센터락)이어야 한다.
2) 포크, 프레임에 디스크브레이크 마운트 구멍이 있어야 한다.
3) 유압식 디스크브레이크인경우 핸들바에서 기존의 브레이크레버를 제거해야 한다.
이 세기지만 보시면 됩니다.
세가지 문제점을 해결하다 보면 다양한 문제점이 도출되게 됩니다..
만약 쉬프트레버와 브레이크레버가 일체형이라면 분리형 쉬프트레버를 따로 구입하셔야 하죠....
위를 다 하려면 가장 절실한건 돈입니다. ^^ ㅎㅎㅎ
허브, 포크(V정용만 아니면 대부분 호환됨), 레버, 캘리퍼,로터(즉 브레이크셋) 그리고 공임.
역시나 돈이 문제.
또 지금타고있는 잔차를 팔고 디스꾸달린 이쁜넘으루다가 개비하시는것도 존방법임다^^ -
1. 디스크브레이크세트 (보통 세트사면 다 들어있음)
1) 유압일 경우: 전용레버, 유압호스, 갤리퍼, 패드, 로터, 마운트
2) 기계식일 경우: 갤리퍼, 패드, 로터, 마운트
*) 레버는 기존레버 사용가능하나 케이블은 길이 때문에 교체해야 함
*) 일체형레버도 사용가능함
2. 디스크용허브
- 현재 허브가 림전용일 경우 허브교체 및 휠빌딩 새로 해야함
- 그러나 현실적으로는 휠셋을 교체하는게 더 나음(중고처리 후 중고 구입)
3. 현재 포크 및 프레임에 디스크용 마운트 장착 가능한지 확인
- 1,2 다 준비해놓고 달려는 순간 디스크장착 불가능한 포크/프레임인 경우 심하게
좌절해야 함 -
딱 까놓고 얘기하면 7단용 일반 허브일때 심각한 문제가 발생합니다. 시중에서 구할수 있는건 9단용 디스크 허브겠지요? 9단용으로 스프라켓을 바꾸게 되면 드레일러 바꾸고, 변속레버도 바꾸면서 체인도 9단용으로 바꿔야겠지요? 크랭크는요? 크랭크도 7단용과 9단용이 다르다고 들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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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 7단이라면 앞브레이크만 기계식디스크로 하는게 낫겠죠~
(꼭 디스크를 다시겠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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