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마린(Marin)사의 호크힐 05년식 15인치를 구매하였습니다...
탄지는 3개월가량 됬구요
주1회 4시간 산악주행정도
2주전 약간의 아주 가벼운 허리통증 이후 괜찮아짐..
지난주 허리 극심한 통증과 함께 구부리기조차힘듬...
한의원 물리치료+약+침=> 희안하게 3일만에 거의완치상태..
병원에서는 관절이리저리돌리고 순간적으로 심하게 아프긴하지만 오래가는
부위는 아니라고 안심하되 자전거탈때 넘숙이지 말라는 소견.....
집에와서 잔차 싸이즈가 15인치라 별탈없겠지했는데..(키 168입니다...)
아뿔싸 워낙 탑튜브가 길기로 유명한 khs(freeagent)나 게리피셔가 아니기에..
별 신경 안 썼는데...그리고 그간 탈때도 산에서
살짜꿍점프에 계단타기에 문제없었습니다 약간 험하게 타는지라...
근데...허리통증이후 혹시나...제가타전 알톤 16인치 철티비와 비교를 했더니..
오메...탑튜브가 왜케 긴거죠 -0- 작살이네요..철티비랑 한 10센티 정도 차이나네요...
-0- Marin 호크힐 15인치 제 잔차가
일반생활잔차 16인치 보다 탑튜브가 10센티이상기네요^^
현재 잔차의 탑튜브길이가 540~550인가 됩니다...
마린잔차도 게리피셔 뺨치나요? 게리가 더 심한가요...-0-
이잔차에 대한 정보가 많이 없던 저의 불찰이지만.... 허리통증을 줄이기 위해 몇가지 하려고합니다...
1. 현재 핸들바는 아주살짝 갈매기(라이저바처럼 보이는데)580미리 더블버티드
오버사이즈 0도 세팅(정중앙에위치한 각도 0도)
2. 스템은 10도 90 미리입니다(안 뒤집었습니다-정상상태)
3. 핸들바가 제일밑 그위로 스페이서링 20미리 1개 기위로 10미리짜리 2개
(즉 스티어러스 튜브를 안잘라 핸드스텝위로 뽈록나왔죠-이건 일단 빼고요..)
3. 안장은 레일의 한가운데 물려놓은상태고요
이중 안장높이는 최적입니다...무릎에 무리없고 앞뒤로 왔다갔다도 안해도 되고
다리각도 잘나오고 편하고 뭐 꼭 옮기라면 옮기겠지만.....안장은 손대고
싶지 않습니다......되도록....
############### 생각중인 해결방안 및 질문 ###################
이중에 스템과 핸들바 스페이서링....문제인데....
스템을 산악위주로 즐기시는 분들은 70정도쓰시나요? 도로위주하시는분들이
보통 100쓰시는거 같은데.. 전 70이나 60고려중이고 각도는 어찌하는게 좋을까요
(쓰고있는건 10이긴하나 실제로 각이 없어 보이던데...)
그리고 스페이서링과 핸들바인데...
핸들바는 그냥 0도세팅이 제일 나은것같고요...
문제는 스페이서링을 핸들바 밑으로 내리면 안장과 핸들바가 가까워지는건가요?
즉 허리를 덜 굽히게 되는자세가 나올까요?
맞다면 스페이서링을 핸들바밑으로 20미리를 1개 내리던지 아니면 10미리2개를
핸들바 밑으로 내리던지 하여튼 20미리를 핸들바 밑으로 스페이서링을
위치이동시킬까 생각중입니다... 아니면
업힐시 안그래도 샥이 마조치 mz comp 100라 좀 그래서 스페이서링은 그냥 둘까용?
마지막정리입니다..허리를 덜 숙여지게하기위한 방법중...
1. 스페이서링을 핸들바 밑으로 넣는냐 마느냐?
(핸재는 핸들바 위로 3개다 올라와 있습니다 20미리1개 10미리2개)
2. 스템을 10도 90미리 쓰는데...60~70 10나 0도 생각중입니다...
현재잔차를 타도 당장 불편하다고 느끼는거 하나도 없지만....제키에 비해 탑튜브가
긴게.. 밝혀진이상 허리통증도 그로인해 조금씩누적되어 생기는것 같습니다...
물론 스템길이도 함부로 바꾸는거 아니라는거 알지만..
당장 잔차 탄다고 첨부터 불편해서 못탈정도의 고통이나 아픔같은건 없습니다.
하지만 2일후정도 허리에 심한통증이 찻아오죠 그래서 빨랑 교정하고 싶습니다..
약간만 교정해도 될꺼 같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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