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 도로에서만이라는 가정이고 같은 엔진이라면 당연 하드테일보다 더 빠를 수는 없습니다. 특히 04년 이후의 프레임은 더더욱요...
일단 무게가 일반 하드테일에 비해 1키로 정도 더 나가고(총중량기준)
브레인이 장착되어져 잇는 부분에서의 공기저항 또한 무시할 수 없는 요소로 작용합니다.
물론 설렁설렁 모드가 아닌 아주 빠른 레이싱일 경우입니다.
산에서의 비교는 하드테일보다 에픽이 더 잘 나갑니다. 오르막이든 내리막이든 같은 기술과 같은 엔진이라면 분명 에픽이 유리합니다. 그래도 풀샥인데...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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