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데오레급 이상만 되어도 만족하며 탄다고들 하는데요..
입문용이면 풀데오레 정도 되는 건가요?
lx, xt, xtr 이런 식으로 부품등급이 올라가도 구름성에는 별 차이없고
단지 무게가 가볍고 내구성(강도)이 훨씬 좋다고들 하시는데 맞는 얘기인가요?
관리가 더 중요하다고 하는데..(구동계열을 얘기하는 것 같은데..)
데오레급만 되도 좀 무겁긴 하지만 성능에는 문제가 없는건가요.. 기준이 데오레?
혹시 이런 시마노 부품등급 간 성능이나 사양차이를 구체적인 자료로 정리해 놓은
곳이 있나요? 구체적 수치는 아니더라도 비교해 놓은 글이나 그런 거요..
여기서 시마노로 검색해 보니 너무 많은 글이 뜨네요.. 제가 찾는 주제가 아닌.. ^^;;
결과내 재검색이라도 있으면 좋겠네요..
입문용이면 풀데오레 정도 되는 건가요?
lx, xt, xtr 이런 식으로 부품등급이 올라가도 구름성에는 별 차이없고
단지 무게가 가볍고 내구성(강도)이 훨씬 좋다고들 하시는데 맞는 얘기인가요?
관리가 더 중요하다고 하는데..(구동계열을 얘기하는 것 같은데..)
데오레급만 되도 좀 무겁긴 하지만 성능에는 문제가 없는건가요.. 기준이 데오레?
혹시 이런 시마노 부품등급 간 성능이나 사양차이를 구체적인 자료로 정리해 놓은
곳이 있나요? 구체적 수치는 아니더라도 비교해 놓은 글이나 그런 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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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과내 재검색이라도 있으면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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