튜블리스 타이어를 펑크하고만 연관지어 생각하는 경향이 있는데, 튜블리스 타이어의 최대 장점은 구름저항(rolling resistance)가 적다는 것입니다. 튜브가 없기 때문에 지면굴곡의 모양에 맞추어 타이어의 캐스팅이 보다 잘 변형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여기에 손실되는 에너지가 적으므로 튜브를 사용한 타이어보다 잘 나간다는 것이 실험을 통해 입증되었습니다. 또 하나 잘못 알려진 것은 튜블리스는 낮은 압력을 넣어도 된다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같은 압력을 넣었을 때 튜블리스의 경우가 접지력이 더 좋다는 의미입니다. 따라서 튜블리스 타이어를 사용하면 똑같은 접지력을 유지하면서도 높은 압력을 사용할 수 있으므로, 펑크의 가능성도 적어지고 구름저항도 적어집니다. 튜블리스에 너무 낮은 압력을 사용하면 쉽게 림이 먹고, 심하면 림에서 타이어가 벗겨지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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