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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에 관한 궁금증?

mentor1232006.04.08 19:40조회 수 290댓글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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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타이어에 케블러 방식이 있던데 이게 뭐죠?
2. 튜브레스 타이어는 펑크도 잘 안나고 성능이 좋은가요? 또 펑크나면 수리는 가능한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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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2
  • 1.케블라 섬유 《강한 합성 섬유;타이어코드·방탄복용;상표명》
    케블러란 간단하게 방탄섬유를 말합니다
    가볍고 질기죠
    2.펑크는 의견분분하지만 저같은경우는 저번 미쉐린튜브리스 사용할때
    거짓말 안보태고 26군데 때웠습니다(불량품타야)
    튜브레스 타이어 펑크가 잘 안나는건 아니구요 조금 덜나는정도...
    스네이크 바이츠는 없죠. 상황에 따라 조금 다르긴하나
    펑크시 튜브 넣은 타이어처럼 확 주져안고 그러진 않습니다.
    그리고 펑크난 곳 저는 여러 펑크페취 사용해봤으나 국산페취,번개표 본드로
    때웁니다. 일반 튜브 때우는 방법으로요. 대신 사포질을 더많이 해야합니다
    잘안붙거든요. 림에서 탈부착이 일반타야보다 힘듭니다.
  • GT
    2006.4.9 04:35 댓글추천 0비추천 0
    튜블리스 타이어를 펑크하고만 연관지어 생각하는 경향이 있는데, 튜블리스 타이어의 최대 장점은 구름저항(rolling resistance)가 적다는 것입니다. 튜브가 없기 때문에 지면굴곡의 모양에 맞추어 타이어의 캐스팅이 보다 잘 변형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여기에 손실되는 에너지가 적으므로 튜브를 사용한 타이어보다 잘 나간다는 것이 실험을 통해 입증되었습니다. 또 하나 잘못 알려진 것은 튜블리스는 낮은 압력을 넣어도 된다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같은 압력을 넣었을 때 튜블리스의 경우가 접지력이 더 좋다는 의미입니다. 따라서 튜블리스 타이어를 사용하면 똑같은 접지력을 유지하면서도 높은 압력을 사용할 수 있으므로, 펑크의 가능성도 적어지고 구름저항도 적어집니다. 튜블리스에 너무 낮은 압력을 사용하면 쉽게 림이 먹고, 심하면 림에서 타이어가 벗겨지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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