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보기에 하드텔은 풀샥과는 다르게 거의 대부분이 모양도 비슷할뿐더러 뒷샥이 없어 모델이나 메이커만 다를뿐 대부분 비슷한 모양이던데 승차감이 사양이 같은조건에서 프레임이 다르다고 해서 승차감이 어떻게 다른지 궁금합니다. 어차피 풀샥이 아닌이상 엉덩이 아픈것은 똑같을것 같은데 프레임 무게, 재질, 데칼,, 빼고 뭐 다른점이 뭐 어떤것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제가 보기엔 다거기서 거기로 보이는데... 엉덩이가 좀 덜아픈가..
댓글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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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초봅니다만... 프렘의 재질에 따라서 탄성이 많이 틀려진다고 들었습니다. 승차감은 충분히 다르다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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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지금껏 하드테일만 3대 탔습니다. 자이언트ATX라는 모델과 엘파마 이스턴 스칸디움 스페셜라이지드의 M5....3대 모두 다릅니다. 탄성은 물론 고유기술에 따른 지오매트리에 따라 코너링과 힘전달...직진성 다운힐능력 충격흡수능력...핸들링등 다~달랐습니다. 저속에 좋은프레임과 고속에서 좋은 프레임등 보기는 비슷하지만 다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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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법은한가지뿐일듯합니다.....직접타보시는방법뿐....
본인이타고다니던 스팩에서 스탬각도만 조정되도 다른느낌을받는것이
바이크의세게인듯합니다. -
하드데일도 프레임 재질에 따라 다르고 , 지오매트리에 따라 많은 차이가 나는 것 같아요
자전거는 과학이죠 안장 위치 , 탑투브 길이 , 핸들높이 ,스템 각도 ,길이 ,
정말 예민해서 자전거는 과학이라고 말하고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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맛습니다 차이있습니다 지오메트리가 가장일반적으로 잘느끼는거구요 그다음은 탄성같은것
대충은 이정도 제잔차는 엣지튜빙이라 겉으론 상당히 딱딱해 보이는데 저를 비롯해 타본사람들은 탄성이 좋다고 하더군요 이런것처럼 타보는게 장땡 입니다-0- -
지를 수밖에 없는 절대적 이유.
"타봐야 안다." -
아무리 설명해도 몸으로 느껴보지 않는다면 의미없는 질문입니다.
비슷하게 보여도 거기서 거긴 아니랍니다. -
그렇군요 답변 감사합니다. 잘 배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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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사람 신체특성에 따라는 다틀림니다 뚱뚱한사람 마른 사람
다리가 긴사람 ,,허리가 긴사람 팔이 긴사람 ,,똑같은거라도 체형에 따라
느껴지는게 틀림니다 ,,꼭 타보시는게 젤 좋은거 같은데
타보지 못하면 꼭 비슷한 체형을가진 분들 꺼를 타보시던지 잘 물어보세요
키180인사람이 a라는 차가 아주좋아요 이거 저거 타봤는데 a가 좋아요
키160인 사람이 그 a라는 차 작은 사이즈 구해서 타본다고 똑같이 느껴질수 없듯이
꼭 타보거나 비슷한 체형인 분들한테 물어 물어 보는것이 ,,,좋을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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