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갑작이... 궁금한게 생겨서.. 질문드립니다..
(Q/A게시판에 올려진 것들 검색했는데.. 안나와서 질문드립니다..
물론.. 대충 검색했지만요.. ^^;)
보통.. 자전거 보면 변속 케이블이든, 브레이크 케이블이든
프레임을 지나갈 때 아웃터가 없는 부분이 있잖아요..
이렇게 만든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해서요...
레버에서부터 브레이크 암(디레일러)까지 아웃터를 원통으로 하면 안되나요??
혹.. 마찰력 때문에 힘 손실이 있어서.. 직선 부분인 탑튜브에서... 아웃터를 제거하는
건가요???
그냥 궁금해서.. 올립니다...
아무튼 하고싶은 질문은
1. 아웃터를 탑튜브에서 제거해서 케이블만 지나가게 하는 이유
2. 아웃터를 레버에서 브레이크암(디레일러)까지 통으로 했을 때
생각되어지는 장/단점...
^^; 쓸데없는 질문 드려 죄송해요....
(Q/A게시판에 올려진 것들 검색했는데.. 안나와서 질문드립니다..
물론.. 대충 검색했지만요.. ^^;)
보통.. 자전거 보면 변속 케이블이든, 브레이크 케이블이든
프레임을 지나갈 때 아웃터가 없는 부분이 있잖아요..
이렇게 만든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해서요...
레버에서부터 브레이크 암(디레일러)까지 아웃터를 원통으로 하면 안되나요??
혹.. 마찰력 때문에 힘 손실이 있어서.. 직선 부분인 탑튜브에서... 아웃터를 제거하는
건가요???
그냥 궁금해서.. 올립니다...
아무튼 하고싶은 질문은
1. 아웃터를 탑튜브에서 제거해서 케이블만 지나가게 하는 이유
2. 아웃터를 레버에서 브레이크암(디레일러)까지 통으로 했을 때
생각되어지는 장/단점...
^^; 쓸데없는 질문 드려 죄송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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