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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압XT브레이크의구조

h12068032006.04.13 12:23조회 수 967댓글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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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압XT브레이크의 좌측측면에 직경이약2CM정도 되는 검은플라스틱으로된 별표형상의 오목나사가 있는데 이걸돌리면 브레이크패드가 조정되는지 궁금합니다.
로더가 패드에닿아 칼가는소리가 나거든요.패드간격도 좁고요. 방법을 알고계신고수님의
한수지도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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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2
  • 그걸 빼거나 돌리시믄 아니되옴니다... 유압오일 다 샙니다.
    제가 패드간격 세팅하는 방법은..
    먼저 패드를 캘리퍼에서 제거하고 로터를 기준으로 캘리퍼가 정 중앙에 위치하도록 위치를 잘 잡아 나사를 고정합니다.(나사 조일때도 아주 조금씩 2개를 번가라 가며 조이세요 나사조이다가 캘리퍼위치가 틀어집니다) 그런후 패드를 끼우고 나면.. 아마 10중 8,9는 두개의 패드중 한쪽이 로터에 맞다아 있을껍니다. 이때 롱노우즈(주둥이 길쭉한 뺀찌)를 이용해서 로터에 닿는쪽 패드를 움직이지 않도록 고정시켜주세요 브랙래버를 잡아도 않움직이게요.. 그런후 브랙레버를 끊듯이 2회정도 잡아주시면 로터와 닿아있는 반대쪽 패드가 좀더 튀어나오면서 롱노우즈로 잡고있던 패드는 로터와의 간격이 넓어지게 됩니다. 휠을 돌려 로터가 패드에 닿는 정도를 확인하시고.. 위 작업을 반복해서 조정해 보세요.
    시마노 뿐만아니고 복동식 피스톤을 사용하는 브렉은 어지간 하면 이렇게해서 조정하시면 될듯합니다.
  • h1206803글쓴이
    2006.4.13 21:07 댓글추천 0비추천 0
    imbird님 좋은정보 감사드리며 그대로 실행해서 완벽정비하여 잘사용할게요.
    후에라도 모르는게있으면 또여줘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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