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업힐시 기어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min43272006.06.06 00:06조회 수 654댓글 6

    • 글자 크기


제가 출근길이 경사가 약 15-10도정도 되는 로드입니다...

여러분들은 기어를 어떻게 배분하여 올라가시는지...?

너무 궁금합니다....답변 부탁드립니다.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댓글 6
  • 15도 면 꽤 급한 경사네요...
    15도 경사의 거리가 얼마나 되는지, 그리고 그날 컨디션, 자전거 정비상태, 체력정도에 따라 기어비는 달라질 것 같네요.
  • 이게참 사람마다 다라서 대답하기 어려운 부분입니다 체력과 회전력위주 패달링과 토크위주 패달링등 개인성향의 차이가 워낙커서....타다보면 자신의 기어비를 찻게되는데...말로 설명하기어렵습니다 보통은 시간이 해결해 줍니다 -0-
    전 중장거리 로드 평지에서 최고의 기어비를 찻는데 한달정도 걸렸습니다.
    다르게 기어비 맞춰도 따라갈 수 있고 안뒤지고 갈수있지만

    그 최적의 기어비를 찻았을때의 그 느낌 한번느끼시면 기어비관련 고민이 대폭 줄어듭니당
    ^^ 쓰고보니 무슨도인같이 써놓았네요... -0-
  • min4327글쓴이
    2006.6.6 09:24 댓글추천 0비추천 0
    감사합니다..조언하신대로 해보겠습니다
  • 기아비가 언덕이나 평지에 따라 정해져있는건 아니구요
    기어비를 자기 엔진에 맞추는게 효율적일 것 같네요

    예를 들어
    자기 다리의 최대힘의 70%정도로(개인에 따라 비율은 다르겠죠)
    내리막이든 오르막이든 상관없이 그 힘을 계속 유지하시는게 중요하구요
    그 힘을 똑같이 유지하기 위해서 계속적으로 기어비를 조정하시는게
    효율적일거라는 것이죠.....(로드기준입니다)
  • 엔진이 변하면서 기어비도 자동적으로 바뀌지 않나요?
    세월이 약이고 시행착오가 답이 될 겁니다.
  • 부드럽게 페달링할 수 있는 수준에서 케이던스 90유지할 수 있는 기어비를 찾으심이 괜찮을듯 합니다^^ 보통 업힐에서는 케이던스 70정도가 좋다고 하는데 출근길이니까
    업힐이 그렇게 길다고 생각되지 않아서 드리는 말씀입니다.^^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 Q/A 게시판의 이용방법을 알려드립니다 :::35 Bikeholic 2002.12.05 154388
98210 3 은하철도 2003.11.27 208
98209 3 mr6441 2004.05.30 308
98208 nn3 내차도기어 2005.09.24 370
98207 nn2 내차도기어 2005.09.24 416
98206 - 최악의 디스크 브레끼 `0' -6 yosimura2n 2005.01.31 928
98205 SCALE50 질문입니다,,2 enehih 2005.01.30 426
98204 [구멍 뚫린 안장]4 y 2003.07.09 732
98203 여행.5 fate 2005.08.03 367
98202 CELLO 전문 산악용 자전거 - 06 CXC- 2000 (Deore 510)4 hobbangp 2006.05.28 725
98201 Panoram V12 속도계 어떠한지요? shortiflm 2006.09.07 280
98200 고수님,,, 초보님덜 모든 사람들에게 여쭙니다...( 트레이닝 )2 j2wzzang 2002.12.12 966
98199 핸들바를 철로 만들면 어떨까요????1 masterjst 2002.12.23 587
98198 시마노 PD-M545 클릿 페달 문의 드립니다.2 marine772 2005.11.10 716
98197 '잔차양말'을 왜 신는지?7 7 2003.08.01 830
98196 김회장님 보세요12 ........ 2003.01.23 378
98195 도와주세요~~ㅠㅠ3 그린로즈 2006.08.30 357
98194 질문이요 두가지..3 htidisel 2003.04.19 397
98193 K M C 체인 연결에관한 질문입니다.1 하늘기둥 2005.11.02 244
98192 도수렌즈교체 비용 문제입니다~ 부루수리 2006.07.27 344
98191 자이언트 이구아나 & 코나 블라스트 어느게 나을까요??5 bws38 2006.06.08 922
첨부 (0)
위로